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교통범칙금 미납범칙금 조회 간편하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교통범칙금 미납범칙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미납된 범칙금이 있는지 아래내용을 읽어보시고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범칙금 과태료 차이

여러분 범칙금 과태료 차이 가 어떤건지 아시나요? 저도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먼저 범칙금은 교통법규를 준수하지 않아 경찰관에게 적발이 되어 부과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범칙금은 자동차 명의자와 관계없이 운전자에게 부과가 되는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위반사항 종류에 따라서 벌점을 부여될 수 있습니다.



범칙금은 과태료와 다르게 기한 내에 납부를 하지 않게 되면 운전면허 정지 또는 가산금이 부과 된다고 합니다.




또한 벌금을 내지 않고 30일 미만의 기간 동안 유치장에 들어 갈 수 있다고 하니 꼭 기간내에 벌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그렇다면 과태료는 어떨까요? 과태료는 경찰관이 아닌 무인단속 카메라 등 장치로 교통법규에 걸렸을때 운전자가 아닌 자동차 명의자에게 벌금이 부과되는것을 말합니다.




무인단속 카메라같은것은 운전자 식별이 되지 않기 때문에 벌점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 범칙금 과태료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본론으로 교통범칙금 미납범칙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이파인or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하셔서 공식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상단 카테고리 교통범칙금.과태료 메뉴를 이용하셔도 가능하지만,




바로가기 아이콘에 미납범칙금 아이콘으로 접속하시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 바로가기 아이콘을 click 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면 원활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셨으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진에 보시는것과 같이 미납범칙금 이 있다면 조회가 될것이고 저는 위반내역이 없어서 총 0건이 조회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그외 주의사항과 안내사항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교통범칙금 미납범칙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교통법규를 지키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