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유효기간 확인 방법안내

안녕하세요 금일의 포스팅 주제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과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 확인 및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해외에서 운전을 하면서 여행을 즐긴다면 뚜벅이 보다는 많이 편한 여행이 가능한데요. 해외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선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을 받고 여행을 떠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 이 존재하고 기존에 발급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이 유효기간을 조회하는 방법까지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검색창에 도로교통공단을 검색하셔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조금내리시면 안전운전 통합민원항목이 보입니다. 접속 해주시구요.




이곳에서 우측 상단에 전체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전체메뉴가 펼처지는데요. 여기서 운전면허 발급 카테고리->면허발급 안내-> 국제운전면허증을 선택해줍니다.




이곳에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을 확인할 수 있고, 신청장소와 국제면허증을 받기위한 준비물 그리고 유효기간도 나와있습니다. 수수료는 8500원 입니다.




그리고 화면 스크롤을 조금 내려주시면,유의사항과 협약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 유의사항 10개국항목에서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여행을 하실때 문제가 생기지 않게 안전운행을 하셔야 겠습니다.



저도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알게되었는데 인터넷으로도 국제운전면허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다시 국제운전면허증 카테고리로 돌아오면 사진에 보이시는 국제운전면허 신청 아이콘이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약광동의와 수령지 연락처 사진등록 결제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인터넷에서도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과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더면 기존에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았던 사람들의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겠죠?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 조회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도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이파인 또는 경찰청 교통민원24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인 운전면허.조사예약 -> 국제 운전면허 조회로 들어가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국제면허번호와 발급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국제운전면허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이상으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과 유효기간 그리고 유효기간 조회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고 항상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