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자동차 과태료 조회 쉽게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자신이 미납 과태료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자동차 과태료

운전을 하시다보면 한적하고 뚫린 도로를 달릴때 규정속도를 위반하고 과속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내비게이션을 못봤거나, 신규 무인카메라 단속 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보통 본인의 집으로 과태료납부고지서가 우편으로 발송이 됩니다.




하지만 주민등록 주소와 실 거주지가 다른경우에는 우편물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과태료 조회 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이파인, 또는 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굉장히 직관적인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다양한 메뉴중 자동차 미납과태로 조회는 자주찾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바로가기 아이콘에도 존재합니다.




또는 상단 카테고리인 교통범칙금.과태료 메뉴에서 미납내역 조회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 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인 미납과태료를 선택하여 줍니다.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자, 그럼 다시 미납과태료 아이콘을 선택하여 미납과태료가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내역 조회가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미납 과태료가 없기 때문에 총 0건이 조회가 되었는데요.자신이 미납 과태료가 있다면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재수없게 걸렸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