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백령도 배편 시간과 요금 확인하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 오늘은 백령도 배편 시간과 요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 추워지기전에 백령도로 떠나 보시는건 어떨까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서해 최북단 섬 백령도

백령도는 동경124도 53분 북위 37도52분 지점에 위치한 대한민국 서해 최북단의 섬으로 우리나라에서 8번째로 큰 섬입니다. 행정구역으로는 5개법정리에 약15개 마을로 형성된 백령도는 농가 45% 어가8% 기타47%로 인구는 약 1만여명으로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소재지에 편입된 섬입니다.

 

 

인천에서 222km 떨어져 있는 백령도는 황해도 장연과는 직선가리 10km 장산곶과는 15km떨어져 있습니다. 섬에는 언제부터 사람이 살았는지 정확하게 알길은 없지만 선사시대의 유물과 유적이 많이 남아 있다고 하는데요. 진촌지구에 남아있는 말등패총과 용기포 지구의 용기패총과 무문토기, 타제 및 마제석부,연봉석 기타 골편등이 발견됨으로써 백령도에는 신석기 말부터 사람이 거주하였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백령도 배편 요금 및 시간

자, 백령도가 어떤곳인지 대충 아셨다면 본격적으로 백령도 배편과 배시간 그리고 요금은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가보고싶은섬 을 검색하시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화면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유용한 운항정보 하위 메뉴인 시간표/요금조회 를 클릭하여 줍니다.

 

 

클릭을 하시면 항로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사진의 표기된 항로검색을 클릭합니다.

 

 

 

 

항로검색을 클릭하시면 주요섬리스트와 가다나순 그리고 섬이름으로 검색을 할 수 있어 편리하게 되어있는데요. 주요섬리스트에 백령도가 있고 만약 다른섬으로 가신다면 원하시는 섬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섬을 클릭하시면 출발지와 도착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천->백령도 또는 백령도->인천 이렇게 원하시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시고 선택완료를 클릭합니다.

 

 

항로와 운행일자를 선택하셨으면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조회 하기클릭을 하면 선박명과 출발시간 소요시간 그리고 대인,중고생,경로,소아,잔여석등의 배정보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예약을 할때는 운행일자의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를 하시면 위 사진과같이 잔여석을 확인하시고 예매하기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백령도 배편 시간과 요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당일가서 예약하게되면 잔여석이 없을 수 있으니 위 방법을 이용하셔서 미리미리 예약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셨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