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면 다원검사 비용, 본인부담금액, 수면장애 원인은?

아무리 많은 잠을 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다면 수면에 문제가 있는 걸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수면장애와 수면 다원검사 비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수면장애란?
  2. 수면 다원검사란?
  3. 수면 다원검사 대상
  4. 수면 다원검사 비용
  5. 수면장애 원인

잠자는 여자

1. 수면장애란?

수면장애는 분면증 , 수면 관련 호흡장애 , 과다수면증 , 수면 관련 운동장애 등 여러 수면 관련된 여러 질환을 통칭 하말입니다.

 

 

수면장애는 제대로 된 잠을 못 자는 상태라고도 하는데요. 인구의 20% 정도 경험하는 흔한 질환입니다. 충분한 시간으로 수면을 취한 거 같지만 낮에도 계속 졸리고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새벽에 깨는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2. 수면 다원검사란?

수면 다원검사는 수면질환의 정확한 진단과 정도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검사 결과로 수면질환의 치료 방향을 결정하며, 치료과정과 치료 후 결과 관찰에 도움이 되는데요.

수면다원검사

수면 다원검사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수면 중 이상행동 , 기면증 등 수면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는 필요한 검사 중 하나입니다.

 

 

뇌파와 안구 움직임, 호흡, 심전도 , 산소포화도, 다리 움직임까지 다양한 수면 시 일어날 수 있는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관찰을 하게 됩니다.

악몽을 꾸는 여자

3. 수면 다원검사 대상

  • 코골이가 심하다는 말을 많이 듣는 사람
  • 주간 만성피로와 졸림증을 느끼는 사람
  • 수면 중 자주 움직이고 뒤척이는 사람
  • 불면증으로 밤잠을 못 자는 사람
  • 수면 무호흡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
  •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새벽에 깨는 사람

4. 수면 다원검사 비용

수면 다원검사는 입원을 해서 검사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 있으면 본인 부담금에 대해서 청구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통 약 80% 정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잠자는 남자

 

그리고 수면 다원검사는 2018년 6월부터 국민건강 보험이 적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전체 비용의 20%인 약 12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전문의와 상담 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수면장애 원인

수면장애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 증가로 인한 수면 방해입니다. 그리고 신체적인 통증으로 인해서 수면에 방해가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무릎 통증 및 허리, 관절염 호흡 곤란 등으로 수면을 방해하면서 수면장애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탈모 정수리 초기 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

우리나라에 탈모치료를 위해 약 30만 명 정도의 환자가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을 텐데요. 오늘은 탈모 정수리 초기 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pmsmy1zzang.tistory.com

 

폐경 전조증상 우울증,자가진단 총정리 : 건강정보

난소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이 감소가 되면서 생리를 하지 않게 되는 것을 폐경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폐경의 전조증상과 초기 증상 등 폐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pmsmy1zzang.tistory.com

 

모야모야병 증상 및 치료방법과 원인에 대하여

모야모야병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모야모야병 증상은 간질이나 두통, 일시적인 손 저림으로 뇌질환 증상과 비슷 다하고 합니다. 오늘은 모야모야병 증상과 치료방법, 원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

pmsmy1zzang.tistory.com

오늘은 수면 다원검사 비용과 수면장애 원인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은 일반 정보용 포스팅으로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진단은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