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모야모야병 증상 및 치료방법과 원인에 대하여

모야모야병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모야모야병 증상은 간질이나 두통, 일시적인 손 저림으로 뇌질환 증상과 비슷 다하고 합니다. 오늘은 모야모야병 증상과 치료방법, 원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모야모야병이란?
  • 모야모야병 증상은?
  • 모야모야병 원인은?
  • 기타 주의사항

뇌사진

1. 모야모야병이란?

모야모야병은 특별한 이유 없이 내경동맥의 끝부분이 막히는 만성 진행성 뇌혈관 질환을 말하는데요. 담배연기가 모락모락 올라가는 모양을 하고 있어서 모야모야병으로 명명하였다고 합니다.

 

2. 모야모야병 증상은?

모야모야병의 증상은 뇌허혈증상, 뇌경색, 뇌출혈, 두통증이 주요 증상입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경련과 실신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머리속에 번개

특히나 소아에서는 일시적인 뇌허혈증상이 흔한데 이는 과호흡을 유발할 수 있는 조건에서 잘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성인에게는 뇌출혈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있어 터지기 쉬운 모야모야 혈관에서 주로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3. 모야모야병 원인은?

그렇다면 모야모야병의 원인은 무엇때문일까요? 아쉽지만 확실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와 일본 극동아시아 지방에 흔하고 여성 환자가 많다는 점과 유전적인 게 많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받는 대머리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병으로 어떻게 해야 예방이을 할 수있는지 조차 없다고 하는데요. 뇌허혈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꼭 정밀검사를 받아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기타 주의사항

정확한 예방법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모야모야병은 자기 혈관이 소실되면서 피가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태를 유발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심신안정 되는 사진

과호흡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뇌의 혈액 공급에 문제를 줄 수 있기때문에 항상 심신의 안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모야모야병은 현대의학으로는 치료하기 어려운 불치병이라고도 하는데요.

 

 

하지만 전혀 치료방법이 없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모야모야병은 뇌로 가는 피가 부족해서 여러 증상이 생기는 것으로 수술적 치료로 혈관을 만들어 뇌로 피를 공급해주면서 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 인기포스팅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 , 단점 , 리얼 내돈내산 인테리어 필름 시공 후기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은 자세하게 나온 곳이 없는데요. 간혹 지역 카페 등에서 얼마 주고 시공했어요~라는 정도의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과 단

pmsmy1zzang.tistory.com

 

김치녀 뜻 정확히 무슨뜻일까?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카페나 SNS 등을 이용하다가 보면 한번쯤을 들어봤을 김치녀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껍니다. 김치녀의 정확한 뜻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pmsmy1zzang.tistory.com

 

남자 정장 브랜드 순위 추천, 20대 부터 40대까지 정장 브랜드 TOP 5

일상 생활을 하면서 경조사 또는 직업에 의해서 정장을 입어야 하는데요. 보통 남자들은 정장에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어떤걸 많이 입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

pmsmy1zzang.tistory.com

이상으로 오늘은 모야모야병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은 일반적인 참고정보로 정확한 판단은 전문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