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 , 단점 , 리얼 내돈내산 인테리어 필름 시공 후기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은 자세하게 나온 곳이 없는데요. 간혹 지역 카페 등에서 얼마 주고 시공했어요~라는 정도의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과 단점 그리고 필름 시공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
  • 인테리어 필름 시공 장/단점
  • 필름 시공 관련 미세 팁

거실사진

인테리어 필름 시공 정보 총정리

1.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

인테리어 필름(시트지) 시공은 자재비 보다는 인건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작업자의 숙련도와 경험에 따라서 비용 차이는 많이 다르겠지만 보통 사람을 1명을 고용할 때 25~30만 원 정도의 인건비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하얀시트지

제가 시공을 받을 때는 사장님 + 3명 총 4명이 작업을 진행 하였기 때문에 사장님을 제외한 나머지 3명을 하루 일당 25만 원만 잡아도 1일 인건비가 75만 원인 샘입니다. 3일~4일간 작업을 진행하였는데 인건비만 약 200~300만 원이 들어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숙련도와 경험에 따라 비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56평 규모의 주방 전체 , 현관 입구 전체 , 각 방문과 새시 테두리 시공을 받았습니다. 적지 않은 규모의 시공이어서 많은 인원이 투입이 되었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가격)은 약 500만 원대로 견적이 나왔습니다.

 

이 부분도 업체마다 가격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견적을 내는 과정에서 알게 되었는데 문하나에 얼마 새시 하나에 얼마 등등 생각보다 세분화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문 모양에 따라서도 금액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굴곡이 없는 기본 문은 10만 원 , 무늬가 들어가고 굴곡이 많은 문은 13만 원 이런 식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2. 인테리어 필름 시공 장/단점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은 대충 감이 오셨을 텐데요. 인테리어 필름 시공 가격을 알았으니 그렇다면 인테리어 필름 시공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인테리어 필름 시공 장점

장점은 역시 기존에 거주 중에도 작업과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보통 인테리어를 한다고 하면 이사를 하고 이삿짐이 들어오기 전에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거주 중에도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고 무엇보다도 가격 대비 집 전체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다는 부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집안의 틀 색상만 바꾸는 작업이지만 효과는 정말 좋았습니다.

 

  • 인테리어 필름 시공 단점

그렇다면 인테리어 필름 시공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필름지로 단순이 붙이는 작업이기 때문에 마무리(마감) 부분이 들뜨는 경우도 있고 심하면 기포가 올라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시공전시공전2

처음에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결정했을 때도 이러한 부분은 충분이 알아본 부분이라 당황스럽지는 않았지만, 막상 격고보니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서 잘된 부분이 있는 반면에 마무리 부분이 조금 아쉬운 부분도 분명 있기는 했습니다.

하얀집

아직 시공을 한지 오래되지는 않아서 필름지가 얼마나 오래 유지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마감 부분이 들뜨거나 했을때 유지보수만 잘해주면 충분히 오래 쓸 수 있다고는 하니 관리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필름 시공 관련 미세 팁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팁을 드리자면 필름 작업은 붙이는 작업이기 때문에 건조한 곳에서 작업이 잘 이루어지는데요.

 

 

부착면이 습하거나 물기가 있다면 당연 잘 붙지 않겠죠? 그렇기 때문에 작업자가 열풍기로 건조를 하면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 이때 추가 비용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습한 날보다는 건조한 겨울철에 하는 게 유리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추운 겨울에는 필름의 온도가 낮아져 접착력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한겨울에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비가 오는 날이나 장마철에는 더더욱 필름 시공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사진

마지막으로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생각보다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기존에 있던 인테리어를 다 뜯어고치는 비용과 비교를 한다면 인테리어 필름 시공이 절대적으로 저렴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테리어 필름 시공 비용은 저렴하게 했다고 생각이 들고 앞으로의 유지 관리가 중요하겠지만, 시공받고 나서의 만족감은 꽤 높았습니다.

 

이상으로 인테리어 필름 시공 가격(비용) 단점 및 후기 포스팅을 마치며 위 정보가 원하시는 정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