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추석 차례상 비용 얼마정도 들어갈까?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올해는 늦은 추석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약 2주정도 남았습니다. 추석에는 차례를 지내게 되는데요 추석 차례상 비용은 얼마정도 들어가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추석 차례상 비용은 저렴해졌을까?

 

올해는 전년보다 늦은 추석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농산물 / 육류 / 과일 등 작년보다는 저렴한 값에 거래가 되었는데요. 추석 식탁 물가가 내리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한층 줄어들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한국농수산 식품 유통공사와 농수산물도매시장에 따르면 추석에 상차림에 들어가는 시금치가 13,000원에 판매되었고 지난해 추석보다 69%정도 저렴합니다. 기타 취나물과 도라지도 약 40~50% 값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두부와 콩, 녹두 등은 작황 부진으로 인해서 가격이 소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형마트 등에서 선물세트들의 가격은 사과 쇠고기 가격이 줄어 선물세트 가격도 줄었습니다. 선물세트에 대한 부담이 조금은 줄어들꺼 같습니다.

 

 

 

그렇다면 추석 차례상 비용은 얼마나 들어갈까요??? 한국농수산 식품유통공사(aT)는 21일 올해 추석 차례상 비용을 조사한 결과 전통시장은 약 21만7천원 , 그리고 대형마트에서는 약 30만9천원으로 조사가 되었는데요. 대형할인마트보다 전통시장이 저렴한 것으로 조사가 되었네요.

 

 

 

올해는 작년 보다 조금이나마 차례상 비용을 줄일수있을꺼 같습니다. 민족대명절 추석 즐겁고 풍요로운 명절 되시길 바라며, 모두들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추석 차례상 비용을 얼마나들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