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KT MWC 아메리카 2017 선보이다!!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 오늘은 KT에서 오는 12일 부터 14일 까지 4일간 미국에서 열리는 이동통신박람회 MWC 아메리카 2017에 국내 유일 통신사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KT가 어떤 기술을 선보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MWC [Mobile World Congress] 란?

 

MWC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줄임말입니다. 세계 이동통신사와 핸드폰제조사 및 장비 업체의 연합기구인 GSMA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 정보통신 산업 전시회입니다. 2010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10 행사에는 전 세계 1300여개의 통신 관련 업체가 참가했고 다수의 휴대전화 제조사가 다양한 운영 체제를 담은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MWC는 미래에 고객이 될 관람객들과 대화를하고 설명하는 자리로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국제적인 이동통신 만남의 장이라고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출처)

 

MWC는 세계적으로 굉장히 큰 정보통신 전시회인데요 이렇게 큰 행사에 우리나라 기업인 KT가 MWC 아메리카 2017에 참가하게 된것이 우리나라 기업의 자랑거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KT는 어떤 기술력을 내세울까요?

 

 

 

 

 

 

 

 

KT MWC 아메리카 2017에서 어떤것을 선보일까?

 

이번행사는 미국 샌프란 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미국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박람회입니다. KT는 The Tech Element 를 주제로 진행하며 우리나라 대표 통신사로 북미에서 5G의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KT는 광케이블 없이 구리선 만으로 1Gbps의 속도를 가지고있고 기가와이파이 기가 LTE가 기가 기술로 소개가 되었다고합니다. 그리고 기가 와이어는 터키와 스페에서는 시범사업이 좋은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KT-MEG인공지능 기술과 감염병 확산 방지 프로젝트와 5G 기술은 홀로렌즈를 통해서 5G 규격 기반속도와 커버리지를 소개하며 스키점프 루지 VR영상을 체험할수있게됩니다.

 

 

 

 

 

 

이상으로 KT MWC 아메리카 2017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우리나라 통신사 기술이 세계적으로 뻗어나갈수있는 좋은 발판이 되었으면좋겠고 한편으로는 정말 우리나라 기술력도 엄청나게 발전한 모습을 보니 제가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