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혼다 C125 가격 제원 슈퍼커브125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바이크는 혼다 슈퍼커브 125 를 살펴볼껀데요. 일명 혼다 C125 는 기존 슈퍼커브와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요? 가격과 제원 그리고 연비까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혼다 C125 디자인

혼다 슈퍼커브는 1958년 처음 출시가 된 역사가 깊은 바이크 입니다. 전 세계 160개국에서 1억대 이상 팔린 모델이며, 많은 라이더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지금도 이어가고 있는 혼다 슈퍼커브 입니다.



기존 109cc인 슈퍼커브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125cc로 업그레이드를 한 혼다 C125는 기존 슈퍼커브 모델과 거의 흡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형 헤드라이트와 혼다 로고가 박힌 크롬장식이 되어있고, 클래식 오토바이로 흠잡을 곳이 없는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색상은 두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고 투톤컬러로 안장에 포인트를 주어 상당히 예쁘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클래식 오토바이로 흠잡을 곳이 없는 디자인으로 참으로 귀엽습니다.




프론트 리어 기존 슈퍼커브와 크게 달라진점이 없이 출시가 되어 더욱 다행?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본을 충실하고 많이 바뀌지 않은 모습이 개인적으로 더 보기는 좋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이 재미있게 디자인 되어 있는데요. 바깥쪽은 아날로그 표시 그리고 안쪽에는 디지털 표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125cc 바이크 포스팅



혼다 C125 기능 및 제원




기존 슈퍼커브를 조금 아시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슈퍼커브의 클러치는 자동원심식 시스템으로 여성운전자와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을 위해 별도 클러치 레버 조작이 없이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하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로 왼발의 조작만으로 기어 변속이 가능한 자동원심식 클러치 시스템으로 개발을 하여 지금까지 이 기술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일명 세미오토?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혼다 C125 기능중 눈에 들어오는것이 스마트키 시스템 인데요. 흔히 자동차에만 있다고 생각하는 스마트키가 슈퍼커브125 에도 채용이 되었습니다. 별도의 키를 꼽고 돌리고 할 필요가 없어진거죠.



이 기능은 PCX125에도 있는데요. 제 서브 바이크가 PCX인데 이 기능 정말 편합니다. 첨에는 뭔 오토바이에 스마트키야... 라고 생각을 했지만 역시 사용을 해보니 편리하더라구요.




제가 포스팅을 위해 혼다 C125 를 알아보면서 알게된것은 ABS가 장착이 되어 있다는 건데요. 항상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ABS 있고 없고 차이는 굉장합니다. 그만큼 안정성에서도 꼭 필요한 기능인데요.


보통 125cc 오토바이에는 잘 채용이 되지 않지만 이번 C125에는 채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ABS 개입은 전륜에만 개입한다는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엔진은 공랭식 OHC 단기통 엔진 최고출력 9.7/7,500 최대토크 1.1/5,000 변속은 4단까지 변속이 되네요. 시트고도 780mm 낮은 시트고로 남녀노소 어럽지 않게 포지션을 잡을 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연비가 69km/L로 엄청난 연비를 자랑하는데요. 보통 제원표 -10 정도가 실주행 연비라고 보시면되는데요. 한번 주유하면 그래도 200km는 거뜬하겠네요.


자, 그런데 가격을 볼까요? 가격은 465만원입니다. 이것저것 달고 보험료내고 하면 거즘 500만원은 훌쩍 넘길 금액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비싸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병행수입때는 500만원 이상 판매가 되었는데 조금은 낮은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요즘 빅스쿠터들도 400만원대인데.... 슈퍼커브가 240만원 인것에 비하면 너무 비싼 요금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가격면에서는 많이 아쉽습니다.


자, 마지막으로 시승기를 살펴보았는데요. 혼다 C125 는 단기통이지만 상당히 조용하고 부드럽다고 합니다. 그리고 편안한 포지션 때문에 주행하는데도 편하다고 합니다.




아쉽다면 역시 가격을 선택해주셨는데요. 저 역시도 크게 단점이라고는 보이지 않는 바이크가 465만원이라는 아쉬움을 남기지만 그래도 ABS와 스마트키 채용 이쁜 클래식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이상 혼다 슈퍼커브 C125 를 살펴보았는데요. 평소 클래식 오토바이를 좋아하시는 라이더분들이라면 데일리 바이크로 가지고 있어도 좋은 바이크라고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