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대학생 스쿠터 오토바이 어떤걸 선택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대학생 스쿠터 대학생 오토바이 어떤걸 선택하면 좋을지 이 멍구가 추천해 드릴까합니다. 포스팅 내용 차근차근 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길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뭐 타지?

오토바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각자의 기준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겠죠? 자신은 투어를 위한 바이크를 갖고싶다. 그냥 동네 마실용이다 아면 출퇴근 또는 등하교 용으로만 쓰고싶다 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죠?

 

 

오늘은 제목과 같이 대학생들을 위한 등하교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쿠터 또는 오토바이등을 3가지 추천해 드릴까합니다. 대학생 스쿠터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국산 클래식 스쿠터 베스비125

먼저, 소개드릴 스쿠터는 국산 스쿠터 대림베스비 125 입니다. 대림 베스비는 클래식 스쿠터로써 많은 사랑을 받은 바이크 이고 여자들이 타기 좋은 스쿠터 이기도 합니다. 일단 디자인도 귀엽고 시트고도 높지 않기 때문이죠.

 

 

신차를 사게 되면  바이크의 가격은 약 230만원 정도 합니다. 새 오토바이가 부담이 된다면, 중고가는 100만원 위아래선으로 보시면 될꺼같습니다. 연비는 약 30km/l 나온다고 하니 스쿠터 치고 준수한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바이크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제가 작성한 포스팅을 보시면되겠습니다.

 

 

 

혼다의 자랑 PCX125

두번째로는 내가 돈이좀 있다 하신다면 혼다 pcx125 인데요 오토바이를 알아보시고 조금알아봤다 하신분들이라면 PCX125 하면 잘 아실껍니다. 그런데 지금은 배달 스쿠터로 이미지가 굳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PCX125

 

위 차량이 시티백

 

과거에는 시티100 중국 배달 오토바이들은 거의다 시티100이였죠 동네 다니시면서 많이 보셨을껀데요. 요즘에는 배달 대행업체가 많이 생겨서 PCX125 , 보이져 , NMAX등의 고가의 빅스쿠터로 배달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인지 배달 오토바이 라는 이미지가 조금있지만은 그래도 성능과 연비는 아주 훌륭한 차량이죠. 신차 가격은 약 400만원 선이며 연비는 40~50km/l 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아기자기한 바이크 MSX125

 

 

마지막으로 혼다의 MSX125인데요 이것도 가격은 조금 비쌉니다. 약 360만원인데요. 성능도 좋으면서 디자인이 아주 예쁘고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 차량의 자세한사항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대학생 스쿠터 대학생 오토바이 3가지를 추천해 보았는데요. 가격과 유지비를 생각하신다면 국산 스쿠터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나는 돈좀있다 하신다면 pcx나 msx를 보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