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125cc 스쿠터 추천 야마하 트리시티125 가격 및 제원은??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125cc 스쿠터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야마하의 트리시티125 인데요. 이녀석은 특이한 외형을 가지고 있죠? 바로 3발 오토바이라는 점이죠. 뒤가아닌 앞바퀴가 2개입니다. 혁신적인 외형을 가진 트리시티125 가격 및 제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트리시티125 디자인

 

 

 

야마하 트리시티125의 자태를 보싶시오... 이렇게 앞에 바퀴가 두개가 달린 오토바이가 나올지는 정말 생각도 못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정말 독특하다고 할 수가있겠습니다. 앞에 바퀴 두개달린것을 빼고 본다면 일반 125cc 빅스쿠터들과 유사한 모습인데요. 이 스쿠터는 사진으로 보는것과 실물을 보는것이 크게 차이가 나는거 같습니다. 도로를 주행할때 가끔씩 트리시티125가 보이곤하는데 정말 간지폭발입니다ㅋㅋㅋ. 정말 실물 깡패입니다.

 

트리시티125 신호대기하고있으면 사람들이 한번씩은 처다보고 가더라구요. 도로에 등장을 하면 정말 눈에띄는 스쿠터죠. 솔직히 디자인이 구린것도아니고 미래지향적으로 잘 만든것 같습니다.

 

 

 

그리고 트리시티125의 색상은 빨강 / 흰색 / 검정 / 파랑 으로 총 4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이 4가지 색상중 가장 많이 보이는 색상은 흰색이 많이보이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통 흰색을 좋아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한국사람인지 차도 그렇고 오토바이도그렇고 흰색이 이뿐거 같더라구요.

 

 

 

트리시티125 장점

 

 

 

이 스쿠터는 먼저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있지만 대부분 이쁘고 간지가 난다! 라는 평을 받고있어 혁신적인 디자인이 장점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주행 성능으로 125cc스쿠터들의 가장큰 단점은 스타트시에 답답한 출발인데요. 트리시티125는 다른 스쿠터들에 비해 스타트시에 힘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디스크판넬이 2장들어가고 패드도 2개가 들어가 제동성능이 뛰어납니다. 자고로 위급시에는 제동이 잘되야 오래오래 살수가있죠.... 안전라이딩 해야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큰 장점으로는 바로 안정성이 매우매우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한손으로 운전을할때에도 완벽한 안정감을 가지고있으며 앞바퀴가 2개이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타기에도 매우 좋은 스쿠터라고도 할 수가 있습니다.

 

 

트리시티125 제원 한눈에 보기

 

 

 

 

이녀석의 연비는 실주행시 약 30km/l 정도 됩니다. 한번 주유시 190km정도 운행이 가능합니다. 중량의 비해 적당한 연비인것 같습니다. 트리시티125의 소비자 가격은 4,190,000원 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125cc급 빅스쿠터들은350~400선은 하는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이정도 스쿠터 타고다닐라면 400은 줘야하는거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가격은 공식홈페이지의 가격이고 인터넷상 가격은 최저 330만원 까지도 있으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뭐든...인터넷에서 보고 사는게 제일 싼거같습니다.

 

동급모델과 제원 비교

 

 

대림 Q2다이나믹 리뷰 -  바로가기

 

조이맥스125R 리뷰 - 바로가기

 

 

동급 스쿠터드로가 비교표를 보았을때 가격은 거기서 거기입니다. 그러나 조이맥스125R보다는 조금 낮은 출력을 보여주고있네요 (토크는 표시단위가 다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비도 비슷비슷하네요. 그러나 디자인은 단연코 독보적이다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실물 깡패입니다.

 

이상으로 125cc 스쿠터 추천 야마하 트리시티125를 알아보았는데요. 스쿠터나 오토바이를 알아보시는데있어 조금이나마 정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