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KR모터스 요타80 가격 및 연비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KR모터스 요타80 가격 및 연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KR모터스 귀염둥이 요타80

 

KR모터스의 80cc스쿠터 요타80은 외관은 정말 귀여운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요타80은 연비가 좋으며, 차체 중량이 가볍기 때문에 배달용 스쿠터로도 많이들 사용하고있습니다.

 

 

요타80 디자인

 

이 바이크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았을때, 혼다 오토바이의 줌머를 많이 닮았습니다. 닮은 외모 만큼이나 성능도 좋았으면 좋겠지만, 아직 일본 오토바이기술은 못따라가는듯 합니다.

 

 

많은사람들은 요타 디자인에 대해서 크게 비방하는 글은 보지 못했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조금 떨이지지만 그래도 귀여운 외모때문에 많은 사랑은 받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요타80에 적당한 튜닝을 한 바이크를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좀만 손보면 디자인은 합격입니다.

 

요타80 살펴보기

 

먼저 둘러볼곳은 계기판인데요. 정말 심플 그자체입니다. 정확히 주행에 있어 필요한것들만 표시가 되는데요. 이것저것 조잡한거보다는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특이한점은 USB포트가 2개나 달렸습니다. 흠... 왜 이게 두개나 달렸나 싶은 생각이 들으면서도, USB포트가 있어서 스마트폰 거치대 달고 충전하면서 달릴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보통 USB포트가 없는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점은 좋더라구요.

 

 

그리고 프론트 브레이크는 일반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있구요. 리어 제동장치는 드럼 브레이크로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텐덤도 가능하지만 뒷좌석을 없애고 헬맷보관함을 달고다녀도 뭔가 1인승 오토바이 느낌이나서 아기자기하니 귀여운 자태를 뽐낼수있습니다.

 

 

실제 라이더가 말해준 장/단점

 

 

장점

 

1. 배달용으로 적합한 스쿠터이다.

2. 출퇴근 스쿠터로도 적합하다.

3. 디자인이 귀엽다.

4. 유지비가 적게 든다.

5. 가볍다.

 

 

단점

 

1. 스타트시 힘이 약하다.

2. 진동이 조금 있는편이다. (개인적으론 불편함 못느꼈습니다.)

 

라고, 장단점을 꼽아보았습니다. 단점으로 진동이 조금 있는편이라는 말들이 있었는데요. 제가 요타80을 타보았을땐 80cc 오토바이의 진동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전혀 불편한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제원 및 가격 확인하기

 

 

공랭식 이며 연료분사는 카뷰레터 방식입니다. 기름통은 5.7L로 연비가 약 30Km/L 나와주니 한번주유로 150~160Km를 탈수있겠네요 출퇴근용 오토바이로는 합격이네요. 차체중량이 80Kg밖에 안되니.. 잠금장치도 잘해두셔야겠습니다.

 

 

요타80 가격은 제가 구입했을때는 1,350,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그때당시 무이자12개월이 가능했었기때문에 1년 무이자로 긁었습니다.

 

이상으로 KR모터스 요타80 가격 및 연비를 알아보았는데요. 동네 마실용이나 출퇴근용 스쿠터로는 아무 손색이 없다고 생각이드는 스쿠터입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