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SYM 스쿠터 조이맥스125R 가격 및 제원은??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SYM의 빅스쿠터 조이맥스125R은 SYM사에서도 보이져 시리즈 다음으로 인기가 좋은 스쿠터입니다. 조이맥스125R의 가격 및 제원을 알아보면서 이 스쿠터는 어떤 디자인을 하고있는지 그리고 이녀석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SYM JOYMAX125R

 

 

 

SYM은 1954년에 설립되어 대만 최초의 모터사이클 제조사이며, 세계 각국으로 오토바이를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모토스타코리아(주)는 SYM의 국내로 수입, 유통회사입니다. 아주 간결하면서도 알찬내용으로만 회사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SYM하면 가장인기있는 보이져 시리즈를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보이져 외에도 다양한 인기 모델이 있습니다. 그 중 한모델이 바로 조이맥스125R입니다.

 

 

먼저, 디자인을 보게되면 전체적인 느낌은 보이져와 비슷한것 같지만은 조이맥스125가 더욱 각지고 날카로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이져125는 조금 둥글둥글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면, 조이맥스125R은 조금더 강렬하고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 스쿠터를 보게되면 뭐가더 이쁘다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둘다 매력이 있습니다. 보이져125는 귀엽고 통통튀는 매력이 있게 생겼고 조이맥스125는 각이 살아있으면서 날렵하게 생겼기 때문에 디자인은 무승부!(나혼자 디자인대결놀이)

 

 

그리고 조이맥스125에는 동급 스쿠터들에게는 보기힘든 히터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저도 125cc 스쿠터에 히터가 달려있는 것은 처음알게 되었네요. 겨울에 바이크를 타보신분들 이라면 얼마나 춥고 다리가 덜덜 떨리는지 아실겁니다. 겨울철에는 정말 유용하게 적용될수있는 기능있것같습니다. 저도 저 기능을 가져다가 쓰고싶네요.

 

 

 

조이맥스125는 수냉식 엔진을 기반으로 기존 조이맥스125i 대비 1.8ps 출력을 올렸습니다. 또한, 변속기는 클러치의 크기를 확대하고 드라이브 및 카운터 샤프트와 카운터 기어를 개선하여 최종 구동축의 내구성을 확보하였고 변속기의 외부 커버를 변경해 가속시 소음을 감속시켰습니다. 기존 조이맥스125i 보다 더 나은 스쿠터를 만들기위해 애좀 쓴거같네요.

 

 

그리고 색상으로는 흰색/검정색/회색(진회색), 3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흰색을 많이 보긴했는데 그레이색상은 거의 보질 못한거 같습니다.

 

 

SYM 조이맥스125R 제원 한눈에 보기

 

 

빅스쿠터 답게 일반 스탠다드 스쿠터들과는 다른게 170kg 이라는 묵직한 무게를 가지고있습니다. 빅스쿠터이름값 하는군요. 조이맥스125R의 소비자 가격은 4,290,000원 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항상 느끼는 부분이지만 빅스쿠터들은 비쌉니다.....저 가격에서 조금만더 보태면 5~600만원대의 300cc급 네이키드 바이크도 살수있는 가격이라는...생각을 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니면 저가격이 원래 맞는가격인지는 모르겠지만 빅스쿠터들은 비쌉니다.

 

동급모델과 제원비교

 

 

동급모델과 비교해 보았을때는 출력과 최대 토크에 대해서는 크게 차이가 보이지 않네요. 연비를 보았을때는 버그만125가 압도적인 연비를 뽐내고있습니다. 그래도 빅스쿠터 연비가 33정도가 나온다는것은 좋은 연비에 속합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한바있습니다만... 가격들을 보십시오....전부 400만원대를 자랑하고있네요 버그만은 500만원입니다. 다시한번말씀드리지만 빅스쿠터들은 비싸네여 ㅎㅎ..서민은 웁니다.

 

 

이상으로 SYM 스쿠터 조이맥스125R 가격 및 제원을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디자인으로는 다른 빅스쿠터에게서 뒤쳐지지않은 디자인과 겨울철 빛을 보여줄 히터 기능등 괜찮은 바이크라고 생각이 듭니다. 스쿠터 구매에 있어 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