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125cc 오토바이 추천 대림 Q2다이나믹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국산 오토바이를 알아보려고합니다. 지금까지는 전부 수입 오토바이만 알아보았는데 왜 그랬나싶네요... 오늘은 125cc 오토바이 추천 대림 Q2다이나믹는 어떤 오토바이인지 장점과 단점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대림  Q2다이나믹

 

 

 

대림 Q2다이나믹은 국내에서 가장큰 인기를 누리고있는 빅스쿠터중에 하나입니다. 디자인을 살펴보게되면은 일반 수입 빅스쿠터들과 디자인을 비교해 보았을때 전혀 뒤지지 않는 디자인을 뽐내고있습니다. 빅스쿠터의 스탠다드한 디자인을 보여주면서도 정면부분 얼굴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Q2다이나믹의 얼굴은 호랑이의 눈매를 형상화하여 커다란 LED 램프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제법 괜찮은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빅스쿠터 답게 시트도 넉넉한 크기를 갖고있어 앉았을때의 편안함을 더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Q2 다이나믹의 시트고는 745mm로 양발 착지성이 좋아 신호대기시에 편안하며, 스쿠터를 앞뒤로 발로 밀어 움직일 수가 있습니다.

 

 

계기판은 디지털과 아날로그방식을 접목시켜 운행중에 계기판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대림 Q2다이나믹의 가장큰 강점은 스마트키입니다. 스마트키를 적용시킴으로써 도난 방지에도 좋고 원터치로 간편하게 시동과 연료 주유구를 개방할 수가 있습니다.

 

 

 

이녀석의 또 다른 큰장점이 있다면 바로 국내 바이크이기 때문에 저렴한 수리비가 되겠습니다. 스쿠터나 일반 오토바이를 타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매일매일 탄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타기때문에 잔고장과 기타 소모품들을 교체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대림 Q2는 수리가 용이하며 수리비가 저렴하다는 큰장점이 있는반면에 잔고장이 너무 많다는 라이더들의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2 다이나믹은 덩치와 무게가 있기 때문에 첫 출발시에 좋게말하면 묵직하게 출발한다고도 표현할수도 있지만, 다른말로는 조금 답답한 스타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심장으로 큰 몸뚱이를 움직일려니 힘이 들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Q2 다이나믹은 총 3가지 컬러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화이트/그레이/블랙을 가지고 나왔으며 가장 인기가 좋은 색상은 당연 흰색(화이트) 색상이 가장 많이 보이는 색상이며 실제로도 가장 많이 팔린 색상입니다.

 

대림 Q2다이나믹 제원 한눈에 보기

 

 

 

제원을 알아보는데 아쉽게도 최대 출력과 최대토크에 대해서는 찾지를 못했네요. 중량은 170kg으로 빅스쿠터 답게 묵직한 무게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덕에 좋지 못한 연비를 가지고 있는데요 시내 주행시 약25km/l 잘나와야 30km/L 라고 합니다. 썩 좋지못한연비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빅스쿠터가 30만 나와줘도 충분히 나온다고 생각이듭니다.

 

동급모델 제원비교

 

 

▶  GTS125i 리뷰 보러가기

 

   ▶  버그만125 리뷰 보러가기

 

 

동급모델 제원비교표를 보게되면 Q2다이나믹과 GTS125i 와는 큰차이를 볼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버그만125와 비교를 해보면 연비의 차이를 보실수가있습니다. 버그만125가 연비하나는 정말 끝내주네요. 버그만125는 많은 장점을 보유하고있는 스쿠터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많은 라이더들이 눈을 돌리는 모델이라고도 할수있는데요. 그러나 Q2다이나믹의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390만원으로 책정되어있는데..... 이 가격이면...다른것에도 눈을 돌릴수 있을꺼 같습니다.

 

 

 

오늘은 125cc 오토바이 추천 대림 Q2다이나믹을 알아보는 시간이였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의 간략 요약을 하자면, 장점으로는 저렴한 수리비용 제법 멋있는 디자인 단점으로는 국산바이크 라고 하기엔 싼 가격과 많은 잔고장이 되겠습니다. 오토바이를 알아보시는데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