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행주 삶는법 이렇게 해보세요

주방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중 하나인 행주 다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어느정도 사용하다 버리시는 분들도 있고 오래오래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은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행주를 삶아보자

 

 

음식을 조리할때나 식사 후에 흘린 음식물을 닦거나 음료 등을 닦고나서 행주를 물에 빨아 대충 말린다면 그 행주에서는 정말 역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그럴때 행주 삶는법이 정말 중요한데요.

 

 

 

 

먼저 냄비를 이용해서 삶는 방법입니다.

 

 

보통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으로 냄비에 물을 받아 행주를 넣고 그냥 삶아만 준다면 행주는 새 생명을 얻듯 깨끗해 지는데요. 여기다 추가적으로 넣어주면 좋을 것들을 소개할게요. 바로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넣어 함께 삶아주는 방법입니다. 살균 효과가 있어 행주 섬유 속 찌든 때와 냄새를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레몬껍질이나 계란껍질을 함께 넣어 삶기도 한답니다. 레몬에는 살균효과가 있고 계란에는 표백제 역할을 하니 위 식초나 베이킹소다와 같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행주 삶는법으로 냄비 말고도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자렌지용 비닐이나 지퍼백을 준비하고 거기에 행주, 베이킹소다, 식초 등을 넣고 2-3분 가량 돌려주면 짧은 시간에 행주를 물에 삶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을 활용한 방법인데요. 물과 행주를 담은 그릇에 과탄산소다나 베이킹소다를 넣고 전기포트로 끓인 물을 부어주는 방법입니다. 냄비에 삶는 것보다는 확실한 효과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오염을 벗겨내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으니 바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식초나 베이킹소다 등이 필요하지만 소금이나 계란껍질, 레몬껍질 등과 같은 주방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도 행주 삶는법에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시도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