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통풍에 안좋은 음식 이런건 피하세요

오늘은 통풍에 안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해서 불리는 통증이라는 질병은 퓨린이 몸에 사용되고 남은 찌꺼기인 요산이 혈액 속에서 농도가 높아져서 관절 주위에 요산이 쌓이고 심한 염증과 통증을 동반하는데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통풍을 피해보자

 

관절에 혹이 난 듯 튀어나오기도 요산 농도가 높을 수록 통증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퓨린 함량이 높은 음식들을 피해야 하는데요.

 

 

 

 

먼저 통풍에 안좋은 음식으로는 장기나 부속 부위가 있는데요. 음식으로는 곱창, 간 등을 꼽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요즘 곱창구이의 인기가 높은데 고기의 내장류는 통풍에 있어 피해야할 음식일 정도로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으로 과당이 포함된 청량음료나 맥주는 통풍에 정말 안좋은걸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알코올 주류를 모두 피해야 하지만 특히나 맥주의 경우 퓨린 함량이 높고 혈중 요산을 급격히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는게 좋답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 조개와 생선류도 과다섭취할 경우 좋지 않은데요. 참치나, 고등어, 병어 등 등푸른 생선이 좋지 않지 않고 새우나 가리비 등 어패류 역시 피해야 합니다.

 


 

설탕과 소금이 많이 함유된 음식 역시 안좋은데요. 과일주스나 과자 등 합성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합니다. 통풍은 완치되기 힘든 질병이고 심할 경우 통증이 심해 정상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인데요.

 

통풍에 안좋은 음식을 피하고식습관을 개선한다면 통풍을 예방하고 증상악화를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