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귀에 물 빼는법 이 방법으로 뺏어요

무더운 요즘 날씨, 다들 여름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여름에는 피서지나 휴양지로 다들 물놀이 많이 가시는데요. 물놀이를 하다보면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내 귀속에서 나와!

그럴때는 물이 자연스럽게 빠지곤 하는데요. 물이 빠지지 않을 경우에는 귀에 물 빼는법을 찾아보곤 합니다. 귀에 물이 차면 그 습기로 인해 귀에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물기를 빼는게 중요한데요.

 

 

그렇다고 물이들어간 귀를 억지로 닦거나 면봉을 사용하게 되면 귀에 상처가 나고 감염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귀에 물 빼는법으로는 일단 자연스럽게 물이 빠지게 하는건데요. 물이 들어간 방향을 아래로 하거나 누워있는 방법입니다. 그래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고개를 옆으로 한 채로 흔들거나 손으로 살짝 쳐주면 물이 어느정도 빠져나온답니다.

 

 

다음으로는 물이들어간 귀를 옆으로 기울이고 귀에 손바닥을 꽉 눌러주는데요. 그렇게 꽉 눌렀다가 다시 떼주는 것으로 진공을 이용하는 방법이랍니다. 그 진공으로 인에 귀에 고여있던 물이 나오는건데요. 여러번 반복을 하는게 보다 효과적이랍니다.

 

 

 

귓속 물을 말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한 바람은 오히려 귓속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적당한 바람세기로 귀를 말려주는건데요. 간격을 두고 귀에 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틀어주거나 선풍기를 틀어 말려주면 됩니다.

 

 

그래도 귀에 물이 빠지지 않는다면 휴지를 얇게 말아서 귀에 살살 넣는건데요. 딱딱한 면봉은 자칫 귀에 상처를 낼 수 있지만  휴지는 물기를 머금어주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방법들 만으로도 충분히 귓속 물기는 제거될 수 있으나 그래도 물이 빠지지 않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해보는게 좋은데요. 미리 귀에 물 빼는법을 알아둔다면 여름철 물놀이 후에도 걱정없을거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