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쉽게하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은 인터넷을 쉽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자동차등록증

 

 

자동차 등록증은 사용하는 빈도가 굉장히 적습니다. 차량을 판매하거나 또는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을때나 쓰는 서류이기 때문에 보관만하다가 어디다가 보관했는지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공공기관에서 직접찾아가 등록증을 재발급 받아야 했지만 인터넷으로도 쉽게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을 안내해보겠습니다.

 

인터넷 발급방법안내 

 

먼저, 검색창에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민원안내 민원신청 민원신청결과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자동차민원온라인서비스에 등록증재발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자동차등록증 재발급민원은 본인 소유의 개인 명의 차량에 한해서만 발급이 가능하고, 법인 차량의 등록증 재발급은 가까운 등록관청을 방문하셔야합니다.

 

 

신청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자동차 정보와 소유자정보가 나오는데요. 입력란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재교부사유를 선택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수수료는 휴대폰결제 389원 / 계좌이체 542원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이상으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