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무통장입금 하는법 쉽게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무통장입금 하는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할껀데요. 정말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무통장입금

 

 

 

요즘같이 스마트한 세상에 무통장입금은 점점 생소해지는 말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해당 은행 모바일 어플로 금융거래를 많이 하기 때문인데요. 언제어디서든 간편하게 결제를 하고 이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배터리가 없거나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금융거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때는 직접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휴일이나 일요일은 은행이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ATM 기기에서 이체 및 금융거래를 해야하는데요. ATM 무통장 입금하는 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ATM 무통장 입금하는법

 

 

ATM기기는 은행에 뿐만아니라 사람들이 많이다니는 걸거리에도 쉽게 ATM기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도 ATM기기가 없는곳찾기가 더힘들 정도죠.

 

 

그럼 먼저준비해야 할것이 무통장 입금 이체를 받을 수취인의 통장 계좌번호를 꼭 메모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근처 ATM기기를 찾아갑니다.

 

 

기기 화면에서 무통장입금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입금이 잘못되었을때 연락을 받아야 하기 떄문에 전화번호는 틀림없이 입력을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송금할 현찰을 넣고 입금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화면에 입금계좌와 금액을 확인한뒤 마무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타 은행 이체시 수수료가 부과되니 참고하시고 수수료가 발생시에는 수수료도 포함해서 금액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ATM 무통장입금 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휴대폰사용이 어려울때 무통장입금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