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쉽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여행,스포츠 관람 3개 이용권을 통합한 카드로 2014년 2월부터 발급이 되었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예술,한국여행, 스포츠 관람을 자유롭게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2017년 현재 지원 금액은 1인당 연간 6만원입니다. 대상 가구 내 청소년이 있으면 청소년 1인당 6만원(최대 5명)을 추가로 신청을 할 수가있으니 참고하시고 가까운 주민자치센터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안내

 

 

먼저, 검색창에 문화누리를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링크 - http://www.mnuri.kr/main/main.do)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문화누리카드 / 카드발급,재발급,재충전 / 사용하기 / 알림방 / 고객센터가 있는데요. 사용하기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카테고리에서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사용하기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지원금액은 1인 1카드 1인당 연간 6만원이 지원되고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사용처가 나와있는데요. 오프라인 가맹점바로가기 / 온라인 가맹점바로가기가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가맹점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가맹점 검색과 지역검색 구분검색 분류검색으로 해당 원하시는 정보를 체크한 뒤에 검색하기를 클릭하여줍니다.

 

 

가맹점과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와 지도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지역에서 문화생활을 누리시면되겠습니다.

 

 

 

 

온라인 가맹점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 가맹점을 클릭하시면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들의 로고가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로고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할수 있게 되있습니다.

 

 

영화,음악,도서,공연,스포츠 등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가맹점도 가맹점 검색과 구분검색, 분류 검색을 통해 원하시는 문화생활을 선택하셔서 검색하기를 클릭하면 해당 목록이 나옵니다.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가맹점 주소와 구분/분류, 할인 상세내역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쉽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용기간은 발급시작일로 부터 그해 연도12월31일까지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이월 및 현금으로 인출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