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돕바 뜻 돕바가뭐야?? 설명들어간다!!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돕바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는데요. 돕바....돕바저도 참 생소한 단어입니다 어렸을때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이 사용했던 말같은데 어떤 뜻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돕바입고 나가거라~

  

 

어렸을적 날씨가 추워지면 할머니나 할아버지 또는 어머니께서 돕바입고나가라~ 돕파챙기라~등등 돕바라는 말을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때는 그냥 돕바가 잠바나 뭐 패딩같은 거겠거니 신경쓰지않았는데 머리가 크고 나니 돕바?? 돕바가 무슨뜻일까... 하는 생각이들더라구요.

 

돕바 뜻

 

일본어 トッパ  에서 온 말인데요 돗파[돕빠]의 순화어인 반코트 또는 토퍼를 사용하는게 좋은 표현이 좋은 표현이다. 라고 네이버 어학사전에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영어로 토퍼(TOPPER) 말그대로 위에 입는 외투 같은것을 의미합니다 영어 단어가 일본 발음으로 변질되다보니 돕바 도빠 돗빠 등등으로 파생된거 같습니다. 일제시대에 넘어온 말이 아닌지도 생각이 드는데요.

 

 

저희 80년대 사람들이라면 많이 들어봤을법한 단어지만 요즘 95년생이상들은 들어본적이 별로 없을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토퍼 TOPPER는 어떤 옷일까요?

 

토퍼는 사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무릎까지 내려오는 외투, 점퍼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대학 과잠바 느낌나는 그리고 축구 감독들이 입고있는 뭐 그런 느낌의 옷입니다. 요즘에는 젊은층에서도 많이들 찾는 옷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나이키 돕바를 검색해보니 가격이 다양하네요 10~30만원대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나이키 돕바는 역시 축구 감독님 포스가 나는거 같습니다ㅎㅎㅎ

 

 돕바 뜻

 

 

아디다스 돕바도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면 알수 있듯이 디자인은 개인취향이지만 저는 나이키 돕바 보다는 아디다스 돕바가 더 괜찮은거 같습니다.

 

 

가격대는 나이키나 아디다스나 비슷하니 원하시는 디자인을 선택하셔서 구매하면 되겠네요. 이상으로 돕바 뜻을 알아보았는데요 돕바보다는 토퍼나 반코트로 표현하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