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건축물대장이란?

 

건축물대장은 건설한 건축물의 내역을 관라하기 위함에 있고 세금을 부여할 수 있는 근거자료로 사용이됩니다. 그리고 부동산투기 등과 같이 불합리하게 건축물을 이용하여 수익을 얻으려는 행위에 대하여 조치를 취할 수있는 증거자료입니다. 아주 중요한 서류입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및 발급 방법

 

건축물대장은 건축물의 소유,이용상태를 확인하고 건축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있고 건축물과 대지의 현황 및 건축물의 구조 내력에 관한 정보를 표시해 놓는 공적 장부입니다.

 

먼저, 검색창에 정부24 또는 민원24를 검색하여 해당 인터넷 홈페이지를 클릭하여줍니다. 저는 정부24를 이용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되면 정부서비스 / 민원24 / 정책.정보가있습니다. 민원24를 클릭합니다.

 

접속하시면 자주찾는 민원에 건축물대장이 있습니다. 건축물대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사진에 보이는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건축물대장(발급) 그리고 건축물대장(열람)이 있습니다. 먼저 건축물대장(발급) 하는방법을 보도록하겠습니다.

 

 

 

 

건축물소재지와 대장구분 대장종류 수령방법 발급부수등 입력사항의 내용들을 채워줍니다.

 

먼저 해당 건축물의 소재지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사진과 같이 해당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민원 신청에 앞서 로그인을 해주셔야합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바로가기 

 

 

그리고 수령방법은 방문수령,온라인발급(본인출력),온라인발급(제3자제출) 3가지가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출물관리대장 발급신청으로 들어가면 프린터를 설정하셔야합니다. 저는 프린터가 없기때문에 사진과같이 나왔지만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출력이가능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

 

그럼 동번호와 동명(연면적) 선택창이뜨면 선택을 누른후 민원신청을 하면 무료발급을 받으실 수가있습니다.

 

 

그리고 저 처럼 프린터가 없으시다면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로그인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문서출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

 

건축물대장 무료 열람방법은 건축물대장 아이콘을 클릭한후 건축물대장(열람)을 클릭합니다. 위와 동일하게 건축물소재지를 입력한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건축물대장을 무료로 열람을 할 수가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열람문서를 클릭하게되면 아래와같이 건축물대장을 열람하실수가 있습니다.

 

 

건물의 대지위치지번 도로명주소 면적 높이 용도 등등등 많은 정보가 기재되어있습니다.

 

 

이상으로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보를 찾는데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