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쉽게설명들어간다!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요즘에 누가 은행을 찾아가서 돈을 붙이고 무통장입금을 하시는분 얼마나 있습니까?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고 돈을 보내는 스마트한세상입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기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 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공인 인증서는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안내

 

공인 인증서로 은행 업무도 많이 보고 꼭 필요한 존재인데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생각보다 번거롭고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지금은 잘하시지만 예전에는 항상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데 애먹는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공인 인증서 발급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표적으로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가장 먼저 우리은행을 검색하셔서 들어가면 첫화면 로그인 클릭란 우측에 공인인증센터가있습니다. 그럼 개인과 기업으로 나눠지는데 우리가 필요한건 개인 공인인증서 이기때문에 개인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과 타기관공인인증서등록/해지 , 공인인증서 갱신, 스마트폰인증서복사가 나옵니다. 그럼 가장 왼쪽에있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으로 들어가줍니다.

 

 

 

 

다음으로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주는데요.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융 공인인증서는 연간 4400원의 유료 공인 인증서입니다. 저희가 필요한건 무료 공인인증서입니다.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약관동의를 한뒤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런다음 추가 인증이 필요한데요. 이런저런 방법이 있지만 가장 편리한 휴대폰 SMS 인증을 해줍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해당 은행의 보안카드의 일부를 화면에 맞춰서 입력을 한후에 인증서 발급이 완료가됩니다.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보면 간단한방법이지만 또 막상하려면은 조금 헤매게 되는 공인인증서 발급인데요. 공인인증서는 개인의 소중한 정보들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보관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