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출퇴근용 스쿠터 혼다 디오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출퇴근용 스쿠터 혼다 디오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디오는 어떤바이크인지? 그리고 연비는 얼마나 될까요?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혼다 스쿠터 디오

혼다 스쿠터 하면 가장먼저 생각나는 스쿠터는 보통 PCX125나 벤리110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혼다 디오는 그렇게 인가 가좋은 모델은 아니지만 가성비와 출퇴근용으로 타기에는 좋은 스쿠터입니다.

 

 

디오 디자인

디오는도심속에서 어울리는 디자인 입니다. 컴팩트한 바디 사이즈로 도심속에서 주행하기에는 딱 좋은 스쿠터인데, 요즘 스쿠터의 디자인이 워낙 잘나오다 보니 디오같은 스탠다드한 디자인이 조금 뒤떨이지는듯한 느낌을 주는것은 사실입니다.

 

 

 

 

긴 휠 베이스로 여유로운 승차감을 확보함과 동시에 넓은 플로어 판넬을 제공해서 자유도가 높은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시트고는 760mm로 낮게 구성되어있어서 여자들이 타기도 좋은 스쿠터입니다.

 

 

디오 특징

엔진은 공랭식 4스트로크 OHC단기통 108cc의 엔진형식이며 내구성과 환경을 고려한 배출가스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그리고 디오는 전자제어 연료분사 시스템으로 최적의 연소를 할수있도록 컴퓨터 제어로하여 최고의 연비를 실현하는데요. 연비가 52km/L로 엄청난 연비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연비를 자랑하기 때문에 출퇴근용 스쿠터로 많이 사용되고있습니다.

 

 

 

브레이크는 전륜.후륜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BS)를 탑재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후륜브레이크를 걸면(후륜은 좌측레버입니다.) 전륜과 후륜에 이상적인 제동을 배분하여 제동력을 발생시켜 높은 감속도를 얻는 시스템입니다. 전륜은 단독으로 동작을 합니다.

 

 

디오 제원 및 가격

 

 

배기량108cc 최고출력 8.4/8,000 최대토크 0.9 / 6,500 으로 공랭 4스트로크 단기통 엔진형식입니다. 차체 중량은 100kg 으로 굉장히 가벼운 편인데요.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레드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연비는 52km/l입니다. 연료 탱크가 5.5L 니까 한번주유시 약 270km 정도 운행을 할 수 있겠네요.

 

 

혼다 디오의 가격은 2,490,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벤리110은 259만원으로 디오와 10만원 차이가 납니다. 디자인은 개인취향이지만 저는 벤리110이 더 괜찮은것 같습니다.

출퇴근용 오토바이 포스팅

 

이상으로 출퇴근용 스쿠터 혼다 디오를 알아보았는데요. 출퇴근용 오토바이를 알아보시는데 있어서 많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