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정보

60대 일자리 구하기 중장년 일자리 정보 사이트

60대에 대부분 직장을 다니면서 은퇴, 정년퇴직등의 시기가 다가오면서 앞으로 어떤 일을 할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60대 일자리 , 중장년 일자리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중장년워크넷
  2. 도.농 인력중개 서비스
  3. 노인일자리여기
  4. 사람인

일하는 남자

1. 중장년워크넷

중장년워크넷 사이트

60대 일자리 구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는(중,장년워크넷) 서울,부산,광주등 전국 32개 지역센터를 운영중으로 만 40세 이상 중장년 대상으로 전직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있는 곳입니다.(https://www.work.go.kr/senior/main/main.do)

 

 

중장년의 재직기간부터 다양한 프로그램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서 현역활동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위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교육신청 및 오프라인 교육 신청 , 센터 위치검색등을 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사이트 목록

2. 도.농 인력중개 서비스

도농 인력중개 서비스

도농 인력중개시스템(https://www.agriwork.kr:447/epis/index_new3.jsp)은 도시구직자와 일손부족문제를 겪고있는 농가간 중개를 도와주는 온라인 서비스 입니다.

 

 

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홈페이지 > 일자리정보 > 지역 및 연령 작성 >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나옵니다. 연령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검색 결과

 

3. 노인일자리여기

 

 

노인일자리여기(https://www.seniorro.or.kr:4431/seniorro/main/main.do)에서는 60대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일자리 보다는 공공근로, 파견근무등 지역자치단체, 사회복지단체에서 구하는 일자리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홈페이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구를 검색하고 클릭을 하면 사진과 같이 해당 지역의 장년층 일자리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자리 홈페이지 검색결과

4.사람인

마지막으로 취업 포털사이트로 가장 인기가 많은 사람인 취업정보 사이트인데요. 여기서도 60대 일자리 검색이 가능합니다.(https://www.saramin.co.kr/zf_user/)

사람인 사이트 검색 방법

먼저, 상단 검색창에 60대를 설정하고 지역설정후 검색을 하면 검색조건에 맞는 일자리가 나오게 됩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연봉 비교 사이트 어디가 좋을까? TOP3 사이트 추천

사회생활을 하면서 열심히 노동을 하고 그 노동의 대가를 받는 급여 , 직업과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겠지만 가장 많이 생각하시는 부분이 연봉이 아닐까 생각해봅니

pmsmy1zzang.tistory.com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신문 그대로보기

대구에서 일자리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와 대구 벼룩시장 신문 그대로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pmsmy1zzang.tistory.com

 

계룡시 구인구직 채용정보 및 취업정보

계룡시에서 구인구직을 하려면 지역 특화된 채용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좋은데요. 오늘은 계룡시 구인구직 및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차근차근

pmsmy1zzang.tistory.com

이상으로 60대 일자리 정보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은퇴 후 일을 더해야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