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정보

임상병리사 연봉 및 채용 정보, 어떤일을 할까?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찾기 위해 1순위가 되는 건 무엇일까요? 해당 업무에 적성도 맞아야 하겠지만 연봉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임상병리사 연봉과 채용 정보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임상병리사 하는일
  2. 임상병리사 알아보기 전에
  3. 임상병리사가 되려면?
  4. 임상병리사 연봉

엠플 보는 간호사

1. 임상병리사 하는 일

임상병리사라는 용어는 상당히 생소한데요. 임상병리사는 의료 기사 중 한 분야입니다. 방사선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임상병리사 등이 있습니다.

 

 

임상병리사가 하는 일은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돕기 위한 환자의 체액, 소변, 신체조직 등을 가지고 다양한 검사를 하면서 이를 분석하고 질병의 원인을 찾아냅니다.

 

또한 검사에 필요한 여러 가지 시약을 조제하며, 감사 과정을 기록하여 의사에게 보고를 하게 됩니다.

2. 임상병리사 알아보기 전에

임상병리사가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업무 능력으로는 장비 유지, 시력, 기술 분석, 고장 발견, 수리 등이 필요합니다.

 

 

생물, 화학, 기계, 영어를 기본 지식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며, 다양한 검사와 분석을 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 탐구심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사기와 알약

3. 임상병리사가 되려면?

임상병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3년제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에서 임상병리학을 정공하고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 시험원에서 시행하는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에 합격을 해야 임상병리사가 될 수 있습니다.

4. 임상병리사 연봉

  • 하위(25%) 약 2,730만 원
  • 평균(50%) 약 3,320만 원
  • 상위(25%) 약 3,620만 원

보통 임상병리사 초임 월급은 약 230~240만 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임상병리사 전망으로는 크게 좋지 않게 보고 있는데요.

 

 

검사 시설이 자동화가 되고 새로운 기계장비로 임상병리사 구인은 현재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정규직보다는 계약직 또는 파트타임을 구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약조재하는 간호사

(능력과 일하는 직장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위 연봉정보는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연봉 비교 사이트 어디가 좋을까? TOP3 사이트 추천

사회생활을 하면서 열심히 노동을 하고 그 노동의 대가를 받는 급여 , 직업과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겠지만 가장 많이 생각하시는 부분이 연봉이 아닐까 생각해봅니

pmsmy1zzang.tistory.com

 

그래픽 디자이너 현실 , 연봉 , 전망 정보 괜찮은 직업일까?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그래픽 디자이너의 연봉은 고액 일지? 그리고 그래픽 디자이너 현실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

pmsmy1zzang.tistory.com

 

사회복지사 월급 , 자격증 및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자

사회복지사는 청소년과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를 평가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도와줍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사 월급과 관련 자격증

pmsmy1zzang.tistory.com

이상으로 임상병리사 연봉 및 채용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소 생소한 분야이지만, 임상병리사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