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한쪽 다리 저림 통증 허리 디스크 초기 증상일까?

오른쪽 다리나 왼쪽 다리, 한쪽 다리 저림 증상이 있을 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그냥 넘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다리 저림 및 통증 증상이 지속된다면, 왜 다리가 저린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다리_잡고있는_여자

오늘은 한쪽 다리 저림 및 통증에서 알아볼수있는 원인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한쪽 다리 저림 원인

  1. 무리한 다리근육 사용
  2. 하지 불안 증후군
  3. 허리디스크 및 척추관 협착증

1. 무리한 다리 근육 사용

스쿼트_하고있는_여자

한쪽 다리 저림 증상 크게 3가지 중 첫 번째로 무리한 다리 근육 사용을 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평소 사용하지 않는 다리 근육을 관도 하게 사용했거나 피로가 누적되면은 이러한 다리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하지 불안 증후군

종아리_마사지_받는

두 번째로 한쪽 다리 저림 원인 중 하지 불안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다리가 가렵거나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이 들고, 아프고 쑤시고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지 불안 증후군은 밤에 증상이 심해지는데 이 때문에 수면에 방해를 주어 피로까지 쌓이게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족욕, 반신욕, 마사지 등을 통해서 좋아질 수 있으나 , 증상이 지속된다면 꼭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3. 허리디스크 및 척추 관 협착증

허리_잡고있는_일러스트

마지막으로 한쪽 다리 저림 증상 원인으로 허리디스크와 척추 관협찾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가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느껴보셨을 증상인데요. 허리디스크가 오면 다리로 전달되는 신경을 건드려 다리가 저릿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허리 디스크뿐만 아니라 척추 질환으로 인한 다리 저림과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허리_통증을_느끼는_남자

한쪽 다리 저림 증상 진단

다리 저림 증상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 증상들의 정확한 진들을 하기 위해서는 X선 검사 또는 CT와 MRI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쪽 다리 저림 증상 원인 3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다리 저림과 통증 증상이 지속된다면,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위 내용은 일반 정보성 포스팅이니 참고용 사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원인 및 의심되는 질환

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이유 없이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겪으셔서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질환을 의

pmsmy1zzang.tistory.com

 

 

심혈관질환 전조 증상 , 원인 , 치료법 추운 날 더욱 조심해야 하는 질환

심장병은 태어날 때부터 있는 선천성 심장병과 후천성 심장병이 있습니다. 심장의 근육과 혈관, 판막, 전기 신호를 담당하는 전도계로 나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심혈관 질환 전조 증상과 원인

pmsmy1zzang.tistory.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유는 뭘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막연히 오른쪽 갈비뼈 부분이나 옆구리쪽에 통증이 느껴질때 어디가 아픈지 정확히 모르겠고 답답한 마음이 들 때가

pmsmy1zzang.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