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말초혈관질환 증상 , 원인 및 치료 방법 50대 이상 남자들 주의

말초혈관질환은 암만큼 무서운 질환입니다. 말초혈관질환으로 5년간 생존율이 50% 미안이라고 하는데요. 심장혈관에 아주 치명적인 말초혈관질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사진

말초혈관이란?

말초혈관은 심장에서 피가 퍼져나갈가는 길을 혈관이라고 합니다. 이 혈관 중 심장과 머리 또는 장기의 특수한 신체부위를 제외한 모든 곳으로 피가 퍼져나가는 길을 말초 혈관이라고 합니다.

다리가 부은 아기

대표적인 말초혈관질환 증상은 다리 통증인데요. 심장하고 가장 멀기 때문에 다리 쪽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50대부터 이러한 현상이 급증을 한다고 합니다.

 

 

말초혈관질환 증상

  1. 보행중 다리에 통증 및 경련
  2. 간혹 엉덩이 통증 발생
  3. 발의 상처가 잘 낫지 않음
  4. 발가락 피부색이 검게 변함
  5. 다리 피부가 차가운 느낌
  6. 휴식하면 금방 가라앉음

말초혈관질환 원인

  1. 당뇨병 및 높은 콜레스테롤
  2. 흡연 , 고혈압 , 비만
  3. 말초동맥질환 및 심장질환, 유전

배나온 남자

말초혈관질환 원인은 이렇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말초동맥질환은 동맥경화증에의해 유발이 된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 혈액 순환 장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초혈관질환 치료 및 예방

말초혈관질환 치료 방법으로는 경동맥의 경우 수술적 치료인 스텐드 삽입술이 시행될 수 있고 하지혈관 같은 경우에는 우회술과 중재시술인 경피적 혈관 성형술을 시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선한 음식

하지만 말초혈관질환은 일상 습관만 개선한다면 충분히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말초혈관질환 예방방법

  1. 금연
  2. 몸에 무리가 가지않는 운동
  3. 콜레스테롤 및 혈압관리
  4. 식습관 개선

예방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흡연이 가장 나쁘다고 하니 꼭 금연을 하셔야 하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꾸준한 운동으로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조깅하는 여자

그리고 쌀눈과 쌀겨에서 추출한 이노시톨6인산과 이노시톨 및 감마 오리자놀 영양제로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말초혈관질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을 일반 정보성 포스팅이니 참고하시고, 정확한 진단과 판단은 내원을 통해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