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이유는 뭘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막연히 오른쪽 갈비뼈 부분이나 옆구리쪽에 통증이 느껴질때 어디가 아픈지 정확히 모르겠고 답답한 마음이 들 때가 있는데요. 이럴땐 통증이 왜 생기는지 여러 이유를 살펴보고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아..왜아픈거야...

먼저 가장 기본적인 원인 중 하나로 근육통을 꼽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이나 평소보다 더 많이 운동을 했을 경우에 근육에 자극이 되고 뭉치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서 천천히 시간을 들여 풀어주면 금방 사라지게 됩니다.






다음으로 간기능에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만의 경우 지방간이 나타나기 쉬운데요. 만성 피로상태로 간염이나 담낭염 등 간에 관련해서 생기는 질환 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증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가볍게 누른 상태에서 숨을 깊게 들이마셨을때 그 통증이 심하다면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론 폐렴으로 인한 통증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세균에 의해 생긴 염증이 호흡기에 영향을 주는데요. 기침과 가래가 심해지고 열이 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바늘로 찌르는 듯한 증상이 동반되는데요. 기침이 오랜시간 지속된다면 폐렴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으로 여러 질병들을 알아봤는데요.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바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