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원인 및 의심되는 질환

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이유 없이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겪으셔서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다고니 아래 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모양 나무인형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일까?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갑자기 발생 했을때 근육통으로 인한 통증이 아니라면 염증 또는 결석과 종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정밀검사를 받고 별 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진통제를 처방받고 좋아지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지속되고 검사를 받아도 문제를 찾지 못했다면 몸속 기능 저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불규칙한 식생활 흡연 음주 등으로 소화기 기능이 약해져서 통증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배아픈 남자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 질환

  1. 난소 및 자궁질환(여성)
  2. 담석증
  3. 담낭염
  4. 요로결석
  5. 위궤양
  6. 골반염
  7. 대장암

 

1. 난소 및 자궁질환

배아픈 여자

해당 통증으로 의심할 수 있는 질환 7가지를 살펴볼 텐데요. 먼저 여성의 경우 난소 및 자궁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난소에 염증이 생겼을 때 오른쪽 옆구리 통증 및 아랫배 통증과 발열,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담석증

 

담석증도 해당 통증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잘못된 식습관과 서구화된 음식으로 담석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3. 담낭염

 

담낭염은 담낭에 염증이 생겨 오른쪽 복부를 눌렀을 때 통증을 느낄 수 있고 황달 ,  메스꺼움 , 오른쪽 어깨 통증까지 나타난다고 합니다.

배 잡고있는 인형

4. 요로결석

 

참지 못할정도의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느끼신다면 요로결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이 생기면 정말 아프고 심하면 혈뇨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통증을 느끼는 남자

5. 위궤양

 

 

다섯번째로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은 위궤양입니다. 위궤양일 경우 명치와 옆구리 통증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 벽에 상처가 생겨 통증이 발생하는데 주된 원인은 헬리코박터균 때문이라고 합니다.

 

6. 골반염

 

골반염은 주로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골반염도 난소에 문제가 생겼거나 골반쪽 염증이 생겼을 때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전달된다고 합니다.

 

 

7.  대장암

 

마지막으로 대장암을 의심할 수있는데요. 대장암은 변비와 설사가 동반이 되고 혈변 빈혈 등을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옆구리 통증 및 결림 증상도 있기 때문에 해당 증상이 있다면 꼭 내원을 하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암 , 의심되는 질환 포스팅을 마치며 위 내용은 일반정보 포스팅으로 참고용을 보시고 정확한 판단은 전문의에게 받는것이 좋습니다.

 

척추측만증 증상 , 자가진단 및 운동 방법 알아봅시다.

척추측만증은 척추를 정면에서 보았을 때 정상 척추는 일자로 반듯하지만, 척추측만증은 C자 또는 S자로 휘어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척추측만증 교정방법과 증상 , 운동방법

pmsmy1zzang.tistory.com

 

말초혈관질환 증상 , 원인 및 치료 방법 50대 이상 남자들 주의

말초혈관질환은 암만큼 무서운 질환입니다. 말초혈관질환으로 5년간 생존율이 50% 미안이라고 하는데요. 심장혈관에 아주 치명적인 말초혈관질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pmsmy1zzang.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