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인후통 뜻 원인과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주제는 인후통 뜻입니다. 왜 인후통이오는지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인후통 뜻

인후통은 이름만 들었을때는 두통과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인후통은 목의 통증을 말합니다



인후는 목구멍이라는 뜻인데요. 이비인후과에 들어가는 인후 라는 단어가 목과 관련된 단어라고 알고 계시면 이해가 빠를 거에요.


인후통은 침이나 음식을 삼킬때 목에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인후통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단순 감기로 인한 인후통이 가장 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후통은 잦은 음주와 흡연 , 기온변화,잘못된 식습관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감기로 인한 인후통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면 되지만, 개인 위생 관리만 잘하셔도 인후통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겠습니다.




인후통 증상


인후통 증상은 가벼운 기침과 가래, 미열,이물감등 감기와 비슷한데요. 목이 건조하면서 따갑고 식욕저하까지 올 수 있습니다.




인후통이 만성이 되면 목이 쉬고 성량이 감소하며 호흡곤란,발열,안면홍저,근육통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후통은 피곤할때 더 심해진다고 하는데요. 아침에는 괜찮아 졌다가 저녁만되면 다시 증상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인후통증상이 생긴다면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찰과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그렇다면 인후통이 발생하기전에 어떤 관리를 해주면 좋을까요?




소금물로 가글을 해주면 목의 통증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치료가 되는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소금물 가글로 목통증과 이물감등은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꿀물을 타서 먹어도 좋고 그냥 숟가락으로 꿀을 떠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꿀이 순간적으로 세포에 붙으면 점막에 장벽이 생기고 이 장벽이 탈수를 방지하고 미생물을 끌어 당긴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1세미만 아이에게는 꿀을먹이면 안됩니다. 보톨리눔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인후통 뜻과 원인 증상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