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한쪽귀가 먹먹해요 이유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한쪽귀가 먹먹해요 라는 주제인데요. 간혹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한쪽귀가 먹먹해요

한쪽귀 먹먹한 원인으로는 이명, 청력장애가 주요 증상인 난청과 두통, 귀통증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 급성 중이염등이 있습니다.



해당 질병을 방치한다면 더욱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에 한쪽귀가 먹먹해요 증상을 가지고 있는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잘 숙지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난청


먼저 난청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난청은 소리를 들을때 어지러움과 청각 저하 및 상실 상태를 말합니다.




난청의 주 증상으로는 한쪽귀가 먹먹해요 그리고 한쪽 귀가 안들려요 등의 증상을 호소하고 청력장애와 이명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난청의 주된 원인이로는 큰소리로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과 귀에 무리를 주는 생활습관 그리고 수면장애,중이염,염증,노화,혈액질환등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많은 원인으로 치료방법도 여러가지겠죠? 약물치료 및 심할경우에는 수술를 통해서

치료할 수가 있습니다.




난청이 정말 무서운것은 청력 손실로인해 보청기를 착용할 수도있고, 인지능력 저하와 치매를 발생시킬 수 있기때문에 한쪽귀가 먹먹해요


라는 증상이 보이시면 바로 내원을 하셔서 초기에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중이염


난청도 무섭지만 급성 중이염도 무서운 질병인데요. 귀 고막안에 공간을 중간귀 일명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에 염증이 발생하면 중이염이라고 합니다. 급성 중이염의 증상으로는 난청과 마찬가지로 한쪽귀가 먹먹해요 귀가 아파요


이명,환부의 분비물,청력 장애 등으로 고막이 부어 막히면서 급성 중이염이 온다고 합니다.



급성 중이염도 난청과 마찬가지로 초기에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귀 내시경을 통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이 중이염을 방치한다면 만성 중이염으로 진행이 되고 난청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한쪽귀가 먹먹해요 한쪽귀 먹먹에 대해서 알아보 았는데, 어떻게 귀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요?




먼저, 이어폰사용은 줄이는것이 좋고 사용을 하더라도 적당한 크기로 듣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귀에 물이 들어갔을때 면봉으로 무리하게 닦지않는것도 중요한데요. 무리하게 면봉을 쓰다가 귀안에 상처를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한쪽귀가 먹먹해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이 최곱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