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미강가루 효능 먹는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미강가루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미강가루 효능

미강이라는 단어가 다소 생소한데요 미강은 벼에서 왕겨를 뽑고 나서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공정에서 분리되는 고운 속겨를 말합니다.



미강은 쌀전체의 영양소릐 90~95%가 포함이 되어 있어 엄청난 영양덩어리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환절기에 도움이 되고 만성 변비에도 효과적인 미강가루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미강의 쓰임세는 궁중 여인들의 피부에도 발랐다고 하는데요. 천주머니속에 넣어 얼굴을 두드리거나 나무통에 넣고 마른 목욕을 했다고 합니다.



요즘에도 피부미용으로도 유용하여 화장품도 출시가 되는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있는 미강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강가루 효능




미강에는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독소 배출




미강에는 다량의 항산화제 피탄산이 신체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을 해주고 제거를 해주면서 디톡스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몸속에 유입된 환경호르몬과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항암작용




미강의 레시틴과 알파토코페롤, 베타시스테롤 성분등이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인데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면서 항상화작용을하고, 때문에 암세포 발생과 성장을 억제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개선




미강에는 식이섬유와 식물성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개선과 숙변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


앞서 설명드렸던것처럼 미강가루 효능 중에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피부에 영양을 골고루 공급하여, 기미,주근깨를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세라마이드,피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되어 주름과 피부보습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먹는법


미강가루는 구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 검색만해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구입한 미강가루를 살짝 볶아준뒤에 식힌뒤 냉장고에 보관을 하고 밥할때나 국 그리고 라면 우유 두유등등에 섞어 먹을 수 있어 간편하고 좋습니다.



미강가루 부작용


미강가루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존재하는데요. 미강에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강가루를 과다 섭취했을경우 지방함유량이 높아져 설사와 복통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자신의 몸상태를 잘 파악한뒤 섭취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미강가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 았습니다. 미강가루를 섭취하시다가 이상이 있을 시에는 즉시 중단하시고 전문의와 상담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