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옥수수대 효능 탈모개선

안녕하세요 오늘은 옥수수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차근차근 일어보시고 참고해 보세요.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옥수수대 효능

옥수수는 세계 3대 작물 중 하나입니다. 옥수수는 버릴게 하나도 없는데요. 옥수수알과 수염 그리고 옥수수대까지 섭취가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구하기도 쉬운 옥수수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잇몸 건강




옥수수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잇몸건강에 탁월한데요.



이 성분은 치주질환을 예방해주고 조골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며, 치아 치조골의 밀도를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항암효과


옥수수대 효능으로 항암효과가 있는데요. 암세포가 스스로 죽게 만들고 증식을 막아주어 항암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음식은 다양하지만 암세포를 스스로 죽게 만드는 효과는 처음 보는것 같습니다. 암 예방을 위해 섭취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3. 탈모개선




먼저 언급된 성분 베타시토스테롤은 남성호르몬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이러한 남성 호르몬 조절로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전립선 기능 개선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으로 남성의 전립선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전립선 기능 증진에 효과적이며 전립선비대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염증제거




계속 언급되는 이 베타시트스테롤은 항염작용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몸속에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6. 다이어트 도움


옥수수 수염차가 시중에 있고 광고도 다이어트 차라고 광고를 하는거 한번쯤은 보셨을 건데요.




옥수수 차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가용성 색소가 있는데 이 두가지가 장속에 들어가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붓기 감소와 이뇨작용,소화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옥수수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옥수수대는 어떻게 먹으면 될까요?




옥수수대 먹는법


옥수수를 먹고 남은 옥수수대는 햇볕에 말려




강한불에 30분정도 끓여주고, 중약불로 20분 졸이듯 끓여주면됩니다.


식혀서 병에 담아 냉장보관해서 마셔도 되고 가글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옥수수대 효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