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귓볼몽우리 원인 치료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귓볼몽우리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왜? 귓볼에 몽우리가 생기는 걸까요?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귓볼몽우리

거울을 보는데 이상하게 귓볼이 동글동글한게 보이고 만져보면 알갱이같이 몽우리가 생긴적이 있기때문에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거겠죠?



귓볼몽우리는 여드름 같기도하고 피지같기도하고 심할경우에는 통증까지 있는 이녀석은 왜 생기는걸까요?




귓볼몽우리 원인


귓볼 몽우리는 일명 낭종이라고 불리는 주머니가 만들어지면서 발생이 하게 되는데요



낭종은 피부이기 때문에 각질과 피지 등을 배출하게 됩니다. 이런 피부들은 자연스럽게 벗겨져서 떨어져야하는데


빠져나오지 못하는 노폐물들이 배출이 되지않고 쌓이게 되면서 발생이 됩니다.


그렇게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피부가 부어 오르고 몽우리가 생기게 되는건데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귓볼몽우리가 커지면서 심한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귓볼몽우리 위험한가?


귓볼의 몽우리는 종양이긴하나 신체에는 해가 없는 양성종양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는 하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병원을 내원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몽우리는 귓볼에만 나타나는것은 아닌데요. 피지선이 분포한 곳이라면 어디든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볼록 튀어나온다면 피지낭종을 의심해 볼 수 있는거죠.




귓볼몽우리 주의사항


귓볼에 몽우리가 생겼을때 여드름처럼 짜는 행위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함부로 이 몽우리를 짜게되면 2차감염으로 추가적인 감염과 염증이 발생할 수 있고 제대로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신경은 쓰이겠지만 그래도 자연스럽게 가라앉히거나 없어지지 않으면 병원으로 가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몽우리가 발생하는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결을 유지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귓볼몽우리 원인과 증상 예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은 참고로 읽어보시고 증상이 심할경우에는 병원을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