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편도결석 자가진단 입냄새 주범 잡아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냄새의 주범인 편도결석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편도결석 자가진단

편도결석이 입냄새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편도에 끼여있는 노란 알갱이 한번쯤은 보셨을 꺼고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는건 이 노란 알갱이를 목격 하셨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양치질을 꾸준하게 하고 칫솔도 바꿔보고 치약도 바꿔보았지만 여전히 입냄새가 심하면 편도결석 자가진단법으로 확인해보는것이 좋은데요.





음식을 먹을때 목에 이물감이나 칼칼하고 목이 무언가에 걸리는 느낌이 자주든다면 아래 내용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양치질 후에도 입안이 텁텁하고 구취가 남아있나요?


2.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노란 알갱이가 나온적이 있나요?


3. 목감기가 온 것처럼 목이 불편하신가요?


4. 음식물을 삼킬 때 목에 이물감을 느끼시나요?


5. 입을 크게 벌렸을 때 목젖보다 안쪽에서 노란알갱이가 보이시나요?




위 내용에 3개 이상 해당이 된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자가진단은 말 그대로 자가진단이기 때문에 너무 믿지는 마시고 참고용을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 내원을 하셔서 진료를 받고 의사의 판단에 조취를 취하시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편도결석이 보이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편도결석 제거기를 구입해서 제거를 하거나 면봉을 이용해서 제거를 하곤 하는데요.




편도결석 제거기를 이용한다면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제거는 가능하겠지만 깨끗하게는 제거가 잘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봉으로 빼내려고 하는 행위는 절대 권장하지 않는데요. 면봉으로 제거하다가 편도에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편도결석 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내용을 체크해보시고 자가진단도 해보시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