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편도결석 제거비용 알아보고 갑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편도결석 제거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편도결석 제거비용

편도결석은 입냄새의 주범이기도 합니다.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비용은 단순 제거만 하는것인지 아니면 수술로 인한 제거 인지 입원을 할건지 통원 치료를 할것인지에 따라서 비용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편도결석을 제거할때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은 크지 않다고 하는데요. 약관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면 최대 80~90%까지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에 음식물 찌꺼기가 쌓이면서 노란 알갱이 형태로 생기게 되는데요.



편도에는 편도음와라는 작고 깊은 구멍이 있습니다. 이곳에 노폐물들이 쌓이면서 세균증식과 악취를 일으키게 됩니다.





편도결석 때문에 입냄새를 고민하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편도결석 제거비용을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편도결석을 단순이 빼는 목적이라면 5천원~1만원 정도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편도결석이 심할경우 편도 부분절제술을 해야된다고 하면




국소 마취를 하며 수술시간은 15~30분정도로 당일퇴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편도전절제술을 하게되면 97%라는 높은 완치율을 자랑하지만 전신마취를 해야되고 편도 전체를 절제해야 하기 때문에 3일정도 입원치료를 해야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편도결석 제거 수술을 하게되면 병원마다 금액차이는 있겠지만 대략 20~40만원으로 입원 일수와 수술종류에 따라서도 차액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편도결석 제거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 가지 더 주의사항으로는 편도결석이 보여서 직접 면봉으로 빼는 행위는 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면봉등으로 편도결석을 제거하게 되면 깨끗하게 빠지지 않을 뿐더러 상처가 생길 수 있기때문에 병원에 내원을 하셔서 안정하게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편도결석 제거비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정확한 금액정보가 아닌 참고용으로 병원에 내원 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비용을 상담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