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eml 파일열기 따라해 보세요

다들 한번쯤은 다운받은 파일이 안열려서 고생해본적이 있을텐데요. 특히나 회사에서 업무를 보는 상황에서는 정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업무능력으로도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파일을 여는 방법을 알아두는게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eml 파일열기 를 알아볼까 합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열려라 참깨!!

요즘 회사에서 업무를 볼때엔 회사 고유 메신저나 다른 메신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중요한 계획서나 확인서 등은 주로 이메일을 통해서 자료가 전달되곤 합니다.

 

 

그때 저장되는 전자메일 형식인 eml로 저장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걸 열기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아웃룩으로 연결해서 열어야 하지만 아웃룩 자체를 잘 모르거나 사용을 안해본 분들껜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때 어렵지 않게 바로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https://www.encryptomatic.com/viewer/

 

뷰어 등을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인데요. encryptomatic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접속 후  Email Viewing을 눌러 View .msg .eml 라는 하위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파일선택을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리고 eml 파일열기를 해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눌러서 열어주기만 하면 바로 파일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답니다.

 

 

 

 

보다 쉬운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10에 있는 기본 앱인 윈도우 메일이라는 앱을 이용해서 열어주는건데요. 열리지 않는 eml파일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중 연결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메일 앱에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이 방법으로는 메일 내용의 텍스트 복사도 가능하고 모든 첨부파일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한 eml 파일열기 방법입니다. eml 파일 여는방법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