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민방위훈련조회 방법 쉽게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민방위훈련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저도 드디어 민방위 훈련하라는 우편이 왔습니다... 나이가 먹은거 같아 슬프네요 ㅠㅠ...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아재의 첫걸음 민방위훈련

예비군을 다닐때까지만해도 그렇게 아저씨다 라는 느낌은 없었지만.... 민방위 훈련을 받으라는 우편을 받고나니 정말 아저씨가 다된 느낌이네요.... 회사형들은 뭐야? 아직도 4시간짜리 훈련받는 놈이 있냐라면서... 나이 많은걸 자랑하는 형님의 한소리를 들었네요.ㅋㅋㅋㅋ

 

 

저는 우편에 명시된 날짜에 훈련을 가지 못했는데요. 이럴땐 당황하지말고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민방위 훈련 일정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우편에 표기된 날짜 외에도 다른 날짜를 선택하셔서 가셔도 됩니다.

 

민방위훈련조회 간편조회

 

먼저 검색창에 민방위훈련 조회 또는 국민재난안전포털 민방위를 검색하셔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간편하게 민방위훈련조회를 검색하는게 좋겠네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카테고리에 민방위가 보입니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교육,훈련의 하위 카테고리에 교육 일정이라고 있습니다. 교육일정을 클릭합니다.

 

 

교육일정을 클릭하시면, 지역구분과 검색기간을 설정해줍니다. 예를 들어 인천 부평구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교육시간과 교육구분도있으면 원하시면 선택하시면됩니다.)

 

 

지역과 기간등을 설정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하단에 지역 / 교육대상 / 교육일시 / 교육장소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살고있는 동의 날짜에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하실부분은 자신이 살고있는 동에 원하는 날짜가 없다면 타지역 교육 날짜에 가셔도 됩니다. 교육장에서 타지역 교육왔다고 말씀하시고 교육을 들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민방위훈련조회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1년에 1번만 들으면 되니 잊지마시고 조회하셔서 교육을 받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충성!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