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드루킹뜻 이게뭐라고 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드루킹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세상 이야기나 해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드루킹???

요즘 뉴스를 보면은 드루킹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껍니다. 드루킹이라 외국에서 쓰는 정치적인 말인가...하는 궁굼증을 유발했죠.... 사실 정치쪽에는 관심이 없지만 드루킹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궁굼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김모씨의 닉네임이 드루킹인데요 이 아이디가 인터넷 댓글 조작을 한 것으로 알려져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최근에 온라인상에서의 드루킹의 흔적이 모두 사라진것도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씨의 블로그 글들이 하루 만에 모두 사라지고 많은 자료들이 삭제가 되었다고 알려졌구요. 채널A에서 김씨를 대신해서 누군가가 김모씨의 활동 내역을 삭제한 것같다고 합니다. 허허허..

 

 

그렇다면 드루킹은 뜻은 무엇일까요??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나오는 드루이드 라는 직업에서 따왔고 드루이드 + 왕을 합성하여서 드루킹 이라는 해석을 하고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어이없네요.... 정치적 단어는개풀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김씨는 드루킹이라는 닉네임으로 문재인 정부 비판 댓글을 집중적으로 달고 해당 댓글의 공감수 조작하였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온라인 활동을 벌였지만 이렇게 뒤통수를 칠 수 있다니 대단한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드루킹뜻을 알아보았는데요 참 별거없네여...ㅋㅋㅋ 감사합니다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