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어떻게 조회하는건지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개별공시지가란?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산정한 개별토지에 대한 단위 면적당의 가격을 말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시장,군수,구청장 등이 조사하여 산정한 공시지가로, 토지의 특성조사와 표준지를 선정여부로 결정하는것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건물이나 아파트등 부동산 거래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 토지이용계획서와 개별공시지가 등이 있는데요. 위에서 설명했듯이 매년 국토교통부가 조사를 하여 공시를 하게 됩니다.

 

 

 

공시가되면 부동산 시세를 예측할 수 가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개별공시지가를 조회 할 수 가있습니다.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검색창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검색하여 해당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개별단독주택,표준단독주택,공동주택공시가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측에 개별공시지가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개별공시지가를 클릭하면 시.군.구청 홈페이지란에 해당 지역을 선택하여줍니다. 서울특별시를 예를들어보도록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를 클릭하면 주소를 조회 해주셔야 합니다. 지번입력 또는 도로명주소 입력조회가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조회방법을 선택하셔서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과거부터 현재2017년까지 개별공시지가의 변동 내역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명서가 필요하게 되면 민원24 또는 정부24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가 있는데요.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민원검색에 공시지가를 검색합니다.

 

 

개별공시지가확인 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렵게 생각하시지마시고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