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쿼터급 바이크

스즈키 오토바이 버그만200 가격 및 연비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스즈키 오토바이 버그만200 가격 및 연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버그만200 디자인

 

 

 

 

 

스즈키의 대표적인 스쿠터 버그만은 125cc , 200cc , 400cc , 650cc 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버그만 시리즈는 고급스러운 외형에 넉넉한 수납 공간으로 국내 라이더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스즈키 공식홈페이지에서 이렇게 디자인을 설명하고 있네요. 우아함과 편안함 그리고 럭셔리 스타일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은 새로운 버그만200ABS는 프리미엄 어반 모빌리티의 특성에 맞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날렵한 형상으로 스포티한 느낌까지 더해 만족도를 높인다.

 

 

 

 

라고, 말하고있습니다. 제가 보았을때 버그만200은 솔직히 디자인은 일반 125~300cc급 빅스쿠터들의 디자인과는 특별하게 다른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야마하의 N-MAX(엔맥스)와 외형이 많이 비슷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이 스쿠터가 못생겼다는것은 아닙니다. 보편적으로 다른 빅스쿠터들에게 뒤지지않는 디자인을 하고있습니다. 실물을 보면 상당히 포스가 있는편입니다. N-MAX 보단 버그만이 좀더 디자인은 괜찮아 보이네요.

 

N-MAX 포스팅 바로가기

 

 

버그만200 연비 및 특징

버그만200ABS은 이름에도 알수 있듯이 ABS제동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ABS시스템은 미끄러운 노면에서 슬립을 방지할수가 있습니다. 주행속도에 비해 회전 감소가 일어날 경우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효율적으로 컨트롤해주는 시스템인데요. 노면상태가 좋지 못할때 라이더의 생명을 지켜주는 장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참 좋은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퓨얼 인젝션 시스템으로 리터당 연비가 41km/L로써 최적의 연소 효율을 보이는 전자 연료 분사 시스템은 최적의 연소를 만들어 부드러운 시동성과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시트고는 동급 최저 시트고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시트고가 735mm입니다. 사진에서 볼수있듯이 신장170cm기준 라이딩 포지션을 보시면은 무릎이 굽혀지며 양발 착지가 가능한것을 볼수가있습니다.

 

스즈키 오토바이 버그만200 가격

 

그리고 계기판은 LED 백라이트에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조합된 시인성이 좋은 계기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엔 부족함이 없어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버그만은 수납공간이 넓어서(5.5L) 500ml음료용기도 보관이 가능하다고합니다. 기타 글러브 핸드폰등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가 있네요. 스쿠터의 가장큰 장점으로는 역시 수납공간인데 이점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버그만200 제원 살펴보기

 

 

버그만125 포스팅 바로가기

 

엔진은 수냉 4사이클 SOHC 단기통, 최고출력 18.4ps / 8,000rpm , 최대토크 1.73kgf.m / 6,000rpm , 무단 자동변속시(CVT) 연료탱크는 10.5L 입니다. 그리고 그만200 가격은 6,59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정말 비싸네요..... 국산 오토바이 대림 Q3가 400~500만원 선하는거에 비하면 가격차이가 많이 나긴하네요.

 

 

그래도 기술력이나 승차감 그리고 잔고장도 없기때문에 한편으로는 비싸다고만 할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스즈키 오토바이 버그만200 가격 및 연비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