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125cc 스쿠터 추천 야마하 N-MAX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오전내내 구름낀 하늘을 보이더니 결국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 라고해야할까요. 잠깐 내리다 말았으니 소나기로하겠습니다. 한바탕 쏟아지더니 금세 그쳤네요. 황사 가득한 하늘을 좀 씻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어떤 스쿠터를 알아볼까 생각을 하다. 야마하의 N-MAX12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야마하의 스쿠터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T-MAX가있습니다. 그녀석의 새끼라고도 표현을 하고있는 스쿠터 입니다.

 

 

야마하 N-MAX1252016년에 출시하여 많은 라이더들에게도 사랑을 받고있는 스쿠터인데요. 먼저 다자인을 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사던 자전거를 옷을 고르던 모든 사람의 눈이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에는 정답이 없다고는 합니다만 어느정도 대세가 따르고 있습니다. 먼저 앞서 소개드렸던 킴코의 다운타운ST125i 와 비교해 보았을때는 다운타운은 좀더 날렵하고 각이 선명하고 좀더 거친? 느낌을 주고있는 디자인인 반면 야마하 N-MAX125는 다운타운에 비해 덩치도 조금 작으며 각보다는 둥근라인? 이라고 표현해야될까요? 좀더 귀여운 맛이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을 보이고있습니다

 

혼다의 PCX125도 각이 선명한것보다는 선이둥근 멋을 내고있는데요 엔맥스125와 유사하다고 볼수가있습니다. 그러나 혼다의 PCX125보다 N-MAX125가 조금더 세련된 모습과 그리고 비싸보인다? 라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그리고 엔맥스는 크기가 적당한 사이즈 이기 때문에 도심 운행하기 아주좋은 크기인데요.

 

 

PCX125도 편안한 포지션을 자랑하는 모델이지만 엔맥스도 뒤쳐지지 않는다는 평을 받고있는데요. 그 이유로는 시트가 폭신하고 시트감이 좋고, 키가 180cm 정도 되는사람이 다리를 쭉 뻗는게 가능하여 운행이 편하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스쿠터 운전에 있어 다리를 펼수있고 없고 차이는 정말큽니다. 장거리 운행시에도 아주 적합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엔멕스는 125cc스쿠터이지만 ABS를 적용함으로써 운전자의 안정성을 보장하고있으며, 스트롤을 풀로 당겨주었을때 100km/h까지 부담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동도 부드럽게 잘되기 때문에 가속과 제동력에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그리고 N-MAX125는 위에 언급한데로 동급 최초로 ABS를 장비한 스쿠터 입니다. 날씨나 도로상태 경력에 구애받지 않고 최사으이 브레이킹 성능을 발휘할 수있는데요. 전후 대구경230mm 디스크 로터를 사용하여 조작성과 제동력을 모두 만족하게 해줍니다. 또한 엔맥스는 가볍고 높은 강성을 겸비한 튜블러 프레임을 사용하고있습니다. 프론트에 텔레스코픽 서스펜션, 리어에는 더블 쇽 업쇼버, 전후 13인치 휠로 좋은 승차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야마하 N-MAX125가격은 3,950,000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가 최저 340만원 선으로도 구입을 할수있는것으로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야마하N-MAX125의 제원을 보겠습니다.

 

 

 

아참 위내용중에 많이들 궁굼해 하시는 엔맥스의 연비는 약 45km정도 나온다고합니다. 연료통이 6.6L로 연료통이 작은편인데요 한번 가득 주유시 약 350키로 정도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야마하 N-MAX12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구입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