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쿼터급 바이크

2018 혼다 포르자300 가격과 제원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2018 혼다 포르자300의 가격과 제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바뀐 포르자 어떤모습일까요?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혼다 포르자 디자인

 

포르자는 2000년부터 프리미엄 중형 스쿠터로써 출시가 되었습니다. 스포티와 GT라는 특성을 결합,유지 하면서 끊임없이 진화를 했는데요. 이번에 2018년형 포르자는 이전 모델들의 특성을 유지하고 소형화,경량화 그리고 스마트하고 뛰어난 운동성능을 갖추어 재탄생 하였다고 설명을 붙였습니다.

 

 

일단 혼다오토바이의 포르자는 솔직히 저는 별로였습니다. 디자인이 조금은...아재 스타일같아 보였는데요. 하지만 이번 2018년형 혼다 포르자의 디자인은 정말 세련되고 스포티하며! 날렵한 자태를 뽐내고있습니다.

 

 

조금 오버해서 이야기하면 프론트를 바라보면 야마하의 티맥스를 조금 닮은 듯한 모습을 하고있네요. 제 눈에는 그렇게 보이네요 ㅎㅎ 색상은 실버(회색) , 블랙(검정) , 화이트(흰색)으로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혼다 포르자300 특장점

 

 

먼저 상하 140mm범위로 조절이가능한 전동 조절식 윈드스크린이 참 좋아보이네요. 오토바이로 주행할때에 윈드스크린이 낮으면 주행풍을 직빵으로 맞기 때문에 몸에 피로도가 높아지는데요. 윈드스크린 조절이가능하면 고속시에는 올리고 저속시에는 내리면서 주행할 수 있겠네요. 좋아보이네요.

 

 

 

그리고 PCX125와 같이 스마트키 시스템을 채용하였는데요. 요즘 오토바이도 자동차처럼 스마트키로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토바이는 키로 꼽고 돌리는맛있는데... 그래도 이점도 좋군요.

 

 

 

계기판은 아날로그와 디지털방식의 계기판을 사용하였는데요 사진과같이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가 잘 어울러졌다고 볼수있네요 깔끔하네요.

 

 

그리고 브레이크는 당연 2채널 ABS를 채용하여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된 제동력을 보여줄꺼같네요. ABS는 선택아닌 필수! 참고하시구요.

 

포르자 가격 및 제원

 

 

포르자의 제원은 수랭식 SOHC단기통 엔진 279cc입니다. 꽉찬 300cc 오토바이는 아니라는게 조금 아쉽군요 그리고 최대출력 25.2 / 7,000(ps/rpm) , 그리고 포르자 연비는 무려 38km/l 입니다.

 

 

 

엄청나네요 300cc급 스쿠터에서 연비가 38이라뇨.... 125cc들도 연비가 30이 나올까말까하는데... 아무튼 혼다는 역시 연비가 깡패입니다. 자세한 제원은 사진을 참고하시고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사진에서 보셨다싶이 6,980,000원 입니다. 700만원정도 하네요... 조금 비싼감은 있습니다. 그래도 출퇴근용 스쿠터로도 좋아보이고 라이딩으로 좋아보이네요.

 

 

 

이상으로 2018 혼다 포르자300 가격과 제원 그리고 특장점을 확인해보았는데요. 간만에 보기좋은 디자인으로 포르자가 새롭게 탄생한거 같네요. 그리고 7월 31일까지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푸짐한 경품들 놓치지시 마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