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쿼터급 바이크

대림 XQ250 가격 및 제원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대림 스쿠터 XQ250의 가격 그리고 제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새로운 프리미엄 스쿠터! XQ250

 

 

대림 오토바이 스쿠터 하면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모델은 Q2다이나믹 또는 Q3가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에서도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그래도 많이들 타는 스쿠터가 Q2와 Q3 인데요.

 

2018년 대림은 새로운 모델 XQ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XQ125, XQ250 두 가지인데요. 오늘은 XQ250가 어떤 스쿠터인지 실제라이더들의 솔직후기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디자인 및 성능

먼저 이녀석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Q2 , Q3 보다는 훨씬 세련되고 날카로워진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디자인은 100% 개인 취향입니다만 제가 보았을때는 굉장히 디자인이 잘 나온거 같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 블랙 / 레드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SYM사의 보이져125와 많이 닮은듯 하네요. 그래도 보이져보다는 조금더 선이 날카롭고 스포티해보이네요. 그리고 사진보다는 실물이 더욱 이쁘더라구요 바이크매장 지나갈때 처음보는바이크가 있어서 이쁘다! 하면서 봤던 기억이나네요.

 

 

기타성능으로는 2가지 타입 플랫폼인데요 운전자의 용도에 따라서 플랫과 돔 타입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을 고려하면 돔이 좋을꺼같고 발밑 공간을 활용하고 싶으면 플랫이 좋을꺼 같네요.

 

 

계기판은 6컬러로 되어있고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합으로 되어있습니다. 주행자의 시인성을 향상 시켜준다고 합니다.

 

 

 

 

ABS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부분이지만 오토바이에 ABS는 필수입니다 있고없고 차이가 엄청납니다.

 

 

XQ250은 USB포트가 2구가 있어 주행시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고 사이드미러가 접이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깨알편의기능이네요 ㅎㅎ

 

XQ250 가격 및 제원

 

 

스쿠터의 가격은 4,990,000원 입니다. 250cc 국산바이크가 500만원대...면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그래도 국산바이크를 사는 이유는 유지비 때문 아니겠습니까? 가격은 조금 실망스럽긴하네요.

 

엔진형식은 4T 수냉식 단기통이며 연료탱크는 12L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이더 후기

XQ250의 후기를 찾아보았는데요 두가지 반응으로 보여졌습니다. 역시 국산바이크는 한계가있다와 국산바이크가 이번엔 괜찮게 나왔네! 라는 반응으로 갈라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먼저 장점으로는 125cc의 답답한 스타트를 볼수있는데요 이 스쿠터는 그러한 답답한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고속 약 150km/h에서 조금더 나오기도 하고 가속면에서 좋다라는 말을 보았습니다.

 

 

 

단점으로는 USB글로브박스가 너무 쉽게 열린다는 단점이있습니다. 손으로 툭 처도 열려버린다는 글을 보았는데요 이 부분은 A/S를 요청을 하면 바로 교체를 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속주행시 약간의 털림 현상이 발생한다고합니다. 두손 꼭잡고 운전을 해야될꺼같네요...ㄷㄷㄷ

 

그래도 XQ250은 단점을 부각해서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장점을 말해주는 라이더들이 더욱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대림 XQ250 가격 및 제원 그리고 후기를 간략하게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