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 효능 칼로리 및 보관방법 총정리

오늘은 바나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검정고무신 기영이가 눈물을 흘리며 먹은 바나나를 아시나요? 바나나를 생각하면 그 만화의 장면부터 떠오릅니다.

오리모양 바나나

순서

  1. 바나나 칼로리
  2. 바나나 효능
  3. 바나나 보관법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바나나의 효능과 칼로리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당 92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탄수화물이 25% 비타민 A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근육의 경련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익은 바나나와 익지 않은 바나나와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데 초록색 바나나의 경우 소화가 느리게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 요리

그래서 공복감을 오래 느끼지 못하게 될수있으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는 게 좋으실 거 같습니다.

 

 

바나나 껍질에 검은 반점이 생기기 전이나 생긴 후에 그 영양가가 가장 뛰어나다는 의견이 있으며, 그때가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노란색 바나나

  • 혈압을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 예방
  • 천식에 도움
  • 암 예방
  • 당뇨병 예방
  • 심장 건강 유지
  • 소화개선
  • 신장 결석 예방

바나나의 효능에는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위, 장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은 장내의 변과 가스의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잘 익은 바나나는 소화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의 보관방법 바닥과 닿아있으면 갈색반점이 잘 생기기 때문에 바나나의 전용걸이를 사서 걸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나나 스무디

 

또한 바나나의 껍질을 까서 냉동실에 냉동보관을 해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냉동 바나나로 아침에 과일주스나 스무디를 만들어 드시는 것도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에버 콜라겐 부작용 및 효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에버 콜라겐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좋다는 에버 콜라겐 어떤 부작용이 있는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공

pmsmy1zzang.tistory.com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몬밤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레몬밤을 알아보시는데 있어서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

pmsmy1zzang.tistory.com

 

마카분말 효능 , 부작용 , 먹는법 천연정력제 후기를 알아보자

마카라고 들어보셨나요? 천연정력제로 입소문이난 마카는 우리나라에서 재배를 시작하지는 얼마 안 된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알아볼 마카 분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을 살펴보는

pmsmy1zzang.tistory.com

이상으로 바나나 효능, 칼로리 및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은 일반 정보 포스팅으로 참고용을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