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몬밤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레몬밤을 알아보시는데 있어서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지만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레몬밤은?

레몬밤은 멜리사(Melissa) 라고도 불리며 예로부터 밀원 식물로 유명합니다. 그리스어로 밀봉 이라는 의미인데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반신반인의 멜리사는 봉밀로, 그의 언니 아마루타이아는 산양의 젖으로 제우스를 양육하였다고 합니다. 멜리사라는 어원도 여기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자 간단하게 레몬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먼저, 레몬밤의 부작용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밤의 부작용


레몬밤은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품이긴 합니다. 다만, 갑상선에 문제가 있어서 치료를 받는 분들이라면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또한, 항우울제를 섭취하거나 항정신성 약물을 복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 저혈압 환자등을 비롯해서 지병이 있다거나 평소 복용하는 약물이 있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하신 후에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레몬밤의 효능


먼저, 레몬밤 효능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용으로도 섭취를 합니다.



그리고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중에서도 꼽히는 방법으로 큰 화재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로는 로즈마리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이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우리 몸 속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허브차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레몬밤도 두통이나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기 때문에 평소 예민하거나 한가지 일에 집중을 해야할때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식후에 설사를 하거나 트림 방귀가 잦은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에 도움이 되고 장내 가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해독작용에 도움이 되는데요. 모기나 벌레에 물렸을때 생잎을 발르면 통증을 줄여주며 해독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몬밤을 집에서 기를 경우에 모기가 피해간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 레몬밤의 효능으로는 여성에게도 좋다고 알려졌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조절하는 역활을 해서 호르몬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리불순이나 생리통도 개선에 좋다고하니 이점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레몬밤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내용을 참고 하시고 레몬밤을 섭취해 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