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디스코드 사용법과 서버삭제 방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팀전략 게임을 할때 팀원들과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 즐길수있는 디스코드 사용법과 서버삭제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취미공간!! 게임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디스코드는 스카이프나 토크온 게임톡들 보다 접근성이 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카이프나 게임톡등 다른 프로그램은 초대를 하거나 통화걸기를 하지않아도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편리하게 게임을 소통하며 즐길수있는 장점도 가지고있습니다.

 

웹으로도 지원을 합니다 설치가 필요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웹으로 통화를 할때에는 끊김 현상이 있어서 왠만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방법 바로가기

 

디스코드 사용법

 본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의 가장 기초적으로 알아두어야할 내용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웹으로 통화를 하는것보다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후 계정을 만들어줍니다. 계정을 만드는데는 이메일과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만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할수가있습니다. 

 

 

 

 좌측에 +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여줍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 만들기와 서버 참가하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서버 참가하기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친구들과 팀 대화를 하기위해서는 초대코드가 있어야하는데요. 다른 사람이 만든 서버에들어 가려면 그사람의 초대코드가 있는데 그 코드를 받아서 입장을 하면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은 코드를 생성한것인데 친구에게 저런 코드를 받으면 서버에 입장을 할수가있는것입니다. 참고로 서버를 만들고 친구를 초대할때 초대코드 밑에 이 링크를 만료되지 않도록 하기를 체크 하셔서 초대하시면 되겠습니다.그리고 스카이프와도 연동이 가능하니 기존 스카이프를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연동시키면 더욱 편리할꺼같습니다.

 

 

그렇다면 서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서버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자신이 이름을 정하고 서버위치를 정하고 서버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초대코드를 다른사람에게 보내서 초대를 할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서버 이름과 아이콘만 정하시면 끝입니다. 서버위치도 바꿀수는 있지만 현재위치와 핑이 가장 낮은 곳으로 자동 연결되기 때문에 건드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서버를 만들면 앞서 보신 초대 코드를 생성할 수가있습니다. 이 초대코드로 친구를 초대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스코드 사용법 서버삭제 방법

 

그리고 서버안에서 서버를 만들수가 있는데요. A게임 서버를 만들고 친구를 초대했지만 게임이 다를수도있습니다. 같은 게임을 하는 사람들만 대화를 할 수 있게 서버안에 하위 B게임 서버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서버를 잘못 만들었다면 서버를 삭제 해주어야 하는데요. 서버삭제 방법으로는 위 사진은 빨간체크 표시를 클릭하게되면 서버설정이라고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서버 설정에 들어가면 하단에 서버 삭제 버튼이 있으니 서버 설정을 이용하여 삭제를 하면되고, 인증번호OTP를 설정해두었으면 OTP까지 눌러주셔야합니다.

 

 

이상으로 디스코드 사용법과 서버삭제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사용해보는 프로그램이라 생소하지만 다른 팀 대화 프로그램보다 좋고 음질 끊김현상도 적으니 사용해볼만한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