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시세를 알아야한다!

 

실거래가는 우리가 부동산 거래를 할때 반드시 알아보시고 거래를 해야 합니다. 부동산을 살때에 금액과 팔때의 금액을 알아야 부동산 투자를 할 수있고 주변시세를 잘 알고있어야 손해를 보는 일이 없겠죠.

 

 

 

그렇다면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조회방법은 집 또는 사무실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시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웹사이트가 보입니다.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카테고리의 아파트 / 연립 다세대 / 단독 다가구 / 오피스텔 등 메뉴들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서 아파트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아파트를 클릭하면 좌측에 검색창과 지도가 나오는데요. 검색창에 원하시는 지역을 검색하면, 지도에 해당 지역의 아파트들이 표시가 됩니다.

 

 

 

지도에서 알아보시는 아파트를 클릭하시면  해당 아파트의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층 건축년도등 실거래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집을 마련하시고 알아보실땐 꼭! 실거래가를 알아보시고 손해보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